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글아이] KT 4대3 승

기자

2013-04-15 15:47

[이글아이] KT 4대3 승
안녕하십니까.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입니다.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고 있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의 4라운드를 즐겁게 보고 계십니까. 선수들의 경기력이 나날이 나아지면서 다양한 전략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레전드급 선수들의 매치업 또한 성사가 되면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지요.

15일 열리는 EG-TL과 KT 롤스터의 대결에서는 '리쌍록'이 성사됐습니다. EG-TL 이제동과 KT 이영호가 2세트에 대결합니다. 스타크래프트2에 들어와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리쌍록이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KT 롤스터에게 승리가 매우 절실합니다. EG-TL이야 4라운드에서 2연승을 거둔 뒤 지난 14일 경기에서 1패를 당했지만 KT는 군단의 심장 들어와서는 한 번도 이기지 못했습니다. 3라운드 막판에 패한 것까지 보태면 4연패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절실함은 경기력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이기기 위해 에이스들을 총출동 시킬 것이고 에이스 결정전까지 간다면 또 다시 이영호를 출전시킬 가능성도 높습니다.

1세트에서는 EG-TL 송현덕이 승리할 것 같습니다. 송현덕은 군단의 심장에 들어와서 프로토스전만 2승을 따냈습니다. CJ와의 대결에서 김준호만 두 번 잡아냈죠. KT 김명식이 신예 프로토스 가운데 눈에 띈다고는 해도 송현덕이 우위를 점할 것 같네요.

오늘의 빅매치죠. 2세트에서는 이영호의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이제동이 군단의 심장에 들어오면서 속도감에 어느 정도 적응한 것 같다고는 해도 이영호의 점화 의료선을 따라잡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영호가 4라운드에서 저그전을 치른 적이 없긴 하지만 군단의 심장 출시를 앞둔 이벤트전에서 이승현을 상대로 보여줬던 저그전 능력은 발군이었기에 이영호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3세트에서도 KT 고인빈이 우위를 점할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박진영은 하루전은 8게임단과의 대결에서 신예 저그 김민규에게 패했는데요. 대규모 귀환의 자리가 좋지 않았기는 했지만 저그전에서 조금은 모자란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고인빈이 패기를 발휘한다면 우세하게 풀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4세트 김학수와 주성욱의 대결에서는 김학수가 노련미를 앞세워 승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EG-TL 이적 이후 김학수는 1승1패를 기록했지만 1승이 바로 프로토스전입니다. 윤용태를 잡아내면서 웅진과의 대결에서 EG-TL이 유리하게 풀어가는 데 일조했죠.

5세트에서는 최정민이 이길 것 같네요. 최정민은 이제동의 후예라 불러도 좋을 정도로 저그전 능력이 뛰어납니다. 프로토스전과 테란전에서는 모두 패했지만 저그전만 3전 전승이네요. 지난 CJ와의 대결에서도 최정민은 신동원을 제압한 바 있죠. 임정현의 저그전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스타2에 들어와서는 큰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최정민이 이길 확률을 조금 더 높여주고 있습니다.

6세트에서는 김대엽이 한이석을 제압할 것 같습니다. 군단의 심장에 들어와서 1승1패를 기록한 김대엽이지만 테란전에서는 이전부터 강했습니다. '아킬론황무지'라는 맵에서도 프로토스가 테란을 맞아 3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는 데이터도 김대엽에게 웃어주고 있습니다.

승부는 에이스 결정전에서 결정될 것 같네요. KT에서는 이영호를, EG-TL에서는 송현덕을 출전시킬 것 같습니다. '투혼'은 프로토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맵입니다. 테란전에서도 1승, 저그전에서도 3승을 가져가면서 유리한 전장으로 꼽힙니다. 그렇지만 절실함을 안고 있는 이영호라면 뭔가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에이스 결정전 4연패, 팀도 4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영호가 출전한다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낼 것으로 보입니다.

KT의 4대3 승리를 예상합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승리 선수 및 스코어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4라운드 2주차
▶EG-TL 3대4 KT
1세트 송현덕(프) 승 < 나로스테이션 > 김명식(프)
2세트 이제동(저) < 코랄둥둥섬 > 승 이영호(테)
3세트 박진영(프) < 돌개바람 > 승 고인빈(저)
4세트 김학수(프) 승 < 네오플래닛S > 주성욱(프)
5세트 최정민(저) 승 < 뉴커크재개발지구 > 임정현(저)
6세트 한이석(테) < 아칼론황무지 > 승 김대엽(프)
에이스 송현덕(프) < 투혼 > 승 이영호(테)
*1경기 종료 후
*신도림인텔e스타디움

*SK텔레콤과 함께하는 e스포츠 세상(www.sktelecom.com)


기자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