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글아이] 웅진 4대1 승

기자

2013-05-04 09:21

[이글아이] 웅진 4대1 승
안녕하십니까.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입니다.

군단의 심장으로 버전이 바뀌어 프로리그가 진행된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 갑니다. 개인리그와 프로리그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자유의 날개보다는 낫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경기 양상이 다이내믹하게 진행되고 있고 선수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흥미진진해졌다는 평가입니다.

1대1 매치업 방식으로 진행되던 프로리그가 오늘부터 5라운드에 돌입하면서 승자연전방식으로 전환됩니다. 진정한 에이스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셈인데요. 누가 군단의 심장 최강자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대이기도 합니다. 또 5라운드부터는 각 팀들의 성적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에 절대로 허투루 선수를 내보내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올킬도 적게 나올 것이고요.

오늘 '이글아이'를 통해 예상할 경기는 웅진 스타즈와 KT 롤스터의 대결입니다. 웅진과 KT는 스타크래프트2에 들어와서 완벽한 상관 관계가 생겼는데요.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와 스타크래프트2:자유의 날개가 병행된 시즌부터 지난 3라운드까지 웅진이 KT를 맞아 6연승을 달렸습니다. 그리고 군단의 심장으로 버전이 바뀐 4라운드에서는 KT가 승리하면서 연패를 끊었습니다.

웅진은 승자연전방식에 있어 KT에게 좋은 기억도 갖고 있습니다. 2라운드에서 선봉으로 최고참 윤용태를 내세운 웅진은 KT를 4대0으로 완파한 바 있습니다. 1월15일 경기였는데요. 윤용태가 김성대, 이영호, 주성욱, 김대엽 등 KT의 에이스 라인을 물리치면서 역대 최고령 올킬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5라운드 개막전에서 웅진과 KT는 저그 김민철, 프로토스 김대엽을 각각 선봉으로 내세웠습니다. 김민철은 4라운드에서 7승1패, 김대엽은 5승2패를 기록하면서 팀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입니다. 절대로 지지 않겠다는 양 팀의 의지가 선봉에서부터 느껴지고 있지요.

1세트는 김민철이 가져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1세트가 열리는 '돌개바람'은 김민철의 전장입니다. 4라운드에서 이 맵에 4번 출전한 김민철은 모두 승리를 거뒀습니다. 프로토스를 만난 적은 없지만 프로리그에서 6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김민철의 상승세가 김대엽을 압도할 것 같넨요.

KT에서는 2세트에 저그 임정현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군단의 심장에 들어와서 임정현은 다시 한 번 저그 킬러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있는데요. 지난달 23일 웅진전에서 김명운을 꺾기도 했죠. 그렇지만 승리는 김민철에게 돌아갈 것 같습니다.

3세트에서 KT는 주성욱 카드를 꺼낼 것 같넨요. '네오플래닛S'라는 전장 때문인데요. 이 맵에서는 프로토스가 저그를 5대1로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주성욱이 이 맵에서 2전 전승을 거두고 있고 그 중에는 저그전 1승도 있기 때문입니다. 김민철이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맵과 종족의 상성을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웅진은 곧바로 김유진 카드로 맞불을 놓을 것 같네요. 김유진이 프로토스전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다고는 하더라도 4라운드에서 4승2패면 결코 나쁘다고 말할 수 없는 성적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전략과 전술, 타이밍 등을 갖고 있기에 주성욱을 흔들 여지도 많아 보이고요. '아킬론황무지'에 대한 경험도 많기에 김유진으로 주성욱을 제압할 것 같습니다.

주성욱까지 무너지고 나면 KT의 남아 있는 카드는 이영호밖에 없네요. KT가 이영호를 뒤로 배치한 이유는 소화할만한 맵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앞쪽에 배치된 맵이 대부분 프로토스나 저그가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맵이니까요. 그나마 '코랄둥둥섬'이 테란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전장입니다. 그렇지만 테란과 프로토스의 경기는 거의 나오지 않았네요.

본진간의 공중 거리가 짧아 테란의 의료선 견제가 효과를 볼 확률이 높지만 프로토스가 수비적으로 운영하면서 병력을 갖춘다면 테란이 15분 이후에는 이기기 어려워 보이는 맵입니다. 따라서 김유진의 승리를 점쳐 봅니다.

[데일리e스포츠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예상 스코어 및 출전 선수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 5R 1주차
▶KT 1대4 웅진
1세트 김대엽(프) < 돌개바람 > 승 김민철(저)
2세트 임정현(저) < 벨시르잔재 > 승 김민철(저)
3세트 주성욱(프) 승 < 네오플래닛S > 김민철(저)
4세트 주성욱(프) < 아킬론황무지 > 승 김유진(프)
5세트 이영호(테) < 코랄둥둥섬 > 승 김유진(프)
6세트 < 투혼 >
7세트 < 뉴커크재개발지구 >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
*낮 12시


기자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