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챔스 PO 종합] 소문난 잔치에 진수성찬 차린 그리핀과 아프리카

이원희 기자

2018-08-18 22:30

[롤챔스 PO 종합] 소문난 잔치에 진수성찬 차린 그리핀과 아프리카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 말이 오늘만큼은 틀린 이야기였다.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그리핀과 아프리카 프릭스는 기대 이상의 경기력으로 현장을 가득 채운 팬들과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최근 기세로 볼 때 가장 기대되는 매치업이 플레이오프에서 실현됐다. 그리핀은 챌린저스 시절부터 무결점의 경기력을 과시한 끝에 롤챔스로 승격한 뒤, 내로라하는 강팀들을 상대로도 경기력을 유지한 끝에 시즌 막판까지 1위 경쟁을 벌였다. 아쉽게 2위에 그치며 결승 직행은 좌절됐지만 그리핀은 단순한 다크호스가 아닌 최고 우승후보 중 하나로 떠오른 상황이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정규 시즌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5위로 포스트 시즌에 막차로 합류했으나 이후 각성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강호 젠지와 킹존을 연파한 끝에 플레이오프까지 왔다. 최근 기세만 보면 가장 무섭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두 팀간의 대결이었기에 많은 기대가 쏠릴 수밖에 없었다.

1세트 초반 탐색전이 길어지며 소극적인 경기가 나오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지만 기우였다. 그리핀은 킬을 많이 올리지는 못했지만 롤챔스 선배 아프리카를 상대로 완벽한 운영 능력을 선보이며 깔끔하게 1세트를 가져갔다.

아프리카도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아프리카는 '기인' 김기인에게 퀸과 케넨이라는 공격적인 픽을 쥐어주고 2, 3세트에 나섰고, 김기인은 환상적인 솔로 킬을 연출해내며 화답했다.

상단 주도권 싸움에서 밀리며 두 세트를 연달아 내준 그리핀은 4세트서 '소드' 최성원이 제이스를 골랐다. 롤챔스 막내인 그리핀이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이 즐비한 아프리카를 상대로 한 세트만 내주면 탈락하는 벼랑 끝에 몰려서도 기세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최성원은 제이스로 팀 화력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며 난타전 속에서 팀이 4세트를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왔다.

마지막 5세트는 진수성찬의 하이라이트였다. 아프리카가 김기인에게 '톱 야스오'를 안겨주며 승부수를 던진 것. 아프리카는 킬 스코어에서 밀리는 와중에도 화염 드래곤과 내셔 남작, 장로 드래곤을 안정적으로 취하며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가운데 그리핀은 교전마다 더 많은 킬을 올리며 합을 맞췄다.

아프리카가 재차 내셔 남작을 가져간 순간 아프리카의 승리가 유력해보였다. 하지만 그리핀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 한 수를 뒀다. '초비' 정지훈의 오리아나 충격파가 절묘하게 들어갔고, 아프리카 선수 3명이 전사했다. 아프리카는 내셔 남작 버프를 두른 두 명의 챔피언이 남아있었지만 그리핀의 5명의 전사들을 막을 수는 없었다.

세트마다 다른 볼거리도 풍부했다. 쉔 그림자 도발로 내셔 남작 지역에서 벽을 넘어간 뒤 솔방울 탄을 터뜨려 적을 끌어온 '투신' 박종익의 슈퍼 플레이는 이날 아프리카가 승리했다면 두고두고 회자될 수 있을 만한 플레이였다. '리핸즈' 손시우 또한 브라움 스킬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듯한 모습으로 슈퍼 세이브와 슈퍼 플레이를 반복했다.

아프리카 원거리 딜러 '크레이머' 하종훈은 원딜과 비원딜 챔피언을 오가며 좋은 활약을 펼쳤고, 그리핀 '바이퍼' 박도현은 애쉬와 바루스 궁극기의 순도 높은 적중률로 '신궁'다운 모습을 보였다.

상단과 중단에서 합을 겨룬 선수들의 활약은 더 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다. 좋은 플레이에 더 좋은 플레이로 응수한 끝에 그리핀이 결국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양팀 선수 10명 모두 박수를 받을 만한 플레이를 펼쳤다.

결국 그리핀의 승리로 플레이오프 경기는 끝났지만 양팀 선수들에게는 더 큰 다음 목표가 남아있다. 그리핀은 KT 롤스터와의 결승전에서 사상 초유의 롤챔스 '로열 로더'에 도전하고 아프리카는 롤드컵 진출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 기대 이상의 플레이로 많은 팬들에게 '눈호강'을 시켜준 두 팀 선수들이 다음 경기에서 얼마나 더 향상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서머 플레이오프

▶그리핀 3대2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그리핀 승 < 소환사의협곡 > 아프리카

2세트 그리핀 < 소환사의협곡 > 승 아프리카

3세트 그리핀 < 소환사의협곡 > 승 아프리카

4세트 그리핀 승 < 소환사의협곡 > 아프리카

5세트 그리핀 승 < 소환사의협곡 > 아프리카

마포=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