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CS:GO 런던 메이저 결승전, 英 스카이 스포츠에서 생중계

이시우 기자

2018-09-14 10:52

CS:GO 런던 메이저 결승전, 英 스카이 스포츠에서 생중계
페이스잇(FACEIT)이 주최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글로벌 대회 런던 메이저 2018의 결승전이 영국의 유명 스포츠 채널인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페이스잇은 오는 23일 진행될 예정인 런던 메이저 결승전이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중계될 것이라고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스카이 스포츠가 CS:GO 경기를 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결승전은 스카이 스포츠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결승전이 끝난 뒤에는 스카이 스포츠 독점으로 약 1시간 분량의 런던 메이저 다큐멘터리가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 5일 영국 런던에서 개막한 CS:GO 런던 메이저에는 총 24개 팀이 출전했다. 대회 방식은 다소 복잡하다. 지난 1월 열린 보스턴 메이저에서 9~16위를 차지한 8개 팀이 예선을 통과한 8개 팀과 챌린저 스테이지에서 스위스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이 스테이지에서 살아남은 8개 팀은 보스턴 메이저의 상위 8개 팀이 기다리는 레전드 스테이지에 진출해 다시 동일한 방법으로 8강 진출팀을 가린다. 8강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우승팀을 결정짓는다.

런던 메이저의 총 상금은 1백만 달러(한화 약 11억 2천만 원)에 달한다. 우승팀에겐 총 상금의 절반인 50만 달러가 주어진다. 지난 대회인 보스턴 메이저에서는 북미의 클라우드 나인(C9)이 유럽의 페이즈 클랜을 꺾고 우승했다.

8강에 오른 팀들은 내년 2월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열리는 IEM 시즌13 월드 챔피언십의 레전드 스테이지에 직행한다. 9위부터 14위까지 팀에게는 챌린저 스테이지 진출권이 주어진다.

런던 메이저 8강 및 4강, 결승전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런던 웸블리 SSE 아레나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페이스잇 측은 1만석 규모의 좌석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이시우 기자

siwoo@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