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혼돈의 D조…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편성 완료

2018-09-24 05:15

혼돈의 D조…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편성 완료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18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조 추첨이 완료됐다.

라이엇게임즈는 2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롤드컵 2018 플레이이-인 스테이지와 16강 조 추첨을 진행한 뒤 결과를 발표했다.

지역별 시드에 따라 12개 팀이 이미 16강에 진출한 상황에서 12개 팀 중에 4개 팀을 가리는 단계인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각 조 1번 시드팀들이 워낙 강력한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큰 이변이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적어 보인다.

A조에서는 중국 LPL 대표인 에드워드 게이밍이 1번 시드를 얻었고 인피니티 e스포츠와 다이어 울브즈가 한 조를 이뤘다. B조 1번 시드는 유럽 대표로서 롤드컵 3연속 진출에 성공한 G2 e스포츠이며 터키 대표 슈퍼매시브와 동남아시아 대표 어센션 게이밍이 같은 조에 편성됐다.

C조는 6연속 롤드컵 진출에 빛나는 북미 대표 클라우드 나인이 1번 시드를 얻었고 카붐 e스포츠와 데토네이션 포커스미가 포진됐고 D조에는 LMS 지역 대표 선발전을 뚫고 온 G렉스를 필두로 갬빗 e스포츠와 카오스 라틴 게이머즈가 같은 조에 이름을 올렸다.

전문가들은 A조부터 C조까지는 1번 시드 팀들이 강력한 면모를 보일 것으로 보이지만 D조에서는 이변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고 점치고 있다. G렉스의 전력이 약하다기 보다는 갬빗 e스포츠가 변수 창출에 내는 능력이 탁월하고 카오스 라틴 게이머즈도 국제 대회 경력이 많기 때문이다.

10월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각 조 1위와 2위를 차지한 팀들은 2라운드에 진출한다. 10월6일과 7일 이틀간 열리는 2라운드는 5전3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승리한 4개 팀이 16강에 진출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열린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편성 결과

▶A조

에드워드 게이밍

인피니티 e스포츠

다이어 울브즈

▶B조

G2 e스포츠

슈퍼매시브 e스포츠

어센션 게이밍

▶C조

클라우드 나인

카붐 e스포츠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D조

G렉스

갬빗 e스포츠

카오스 라틴 게이머즈

thenam@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