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가상 걸그룹 K/DA,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등극

2018-11-14 13:03
center
LoL 가상 걸그룹 K/DA.
라이엇 게임즈가 제작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가상 걸그룹인 K/DA가 빌보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에서 공개된 K/DA는 LoL 팬들 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K/DA의 신곡 '팝/스타즈(POP/STARS)‘는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순위권에 입성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고 빌보트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center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1위를 차지한 '팝/스타즈'.

K/DA의 뮤직비디오는 3일 유튜브에 등록된 이래 14일 오전 11시 기준 누적 조회수 5,400만을 돌파했고 일평균 조회수 증가량이 400만을 넘어서는 등 끊임없는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팝/스타즈'는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고 미국 아이튠즈에서 K-POP 차트 1위, POP 차트 최고 4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K/DA는 LoL의 인기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으로 구성된 팝 아이돌 그룹으로 K-POP 그룹인 (여자)아이들과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매디슨 비어, 팝 보컬 자이라 번스가 '팝/스타즈' 제작에 참여했다. 게임 내에서 암살자로 활약하는 이들의 아이돌 변신에 많은 팬들이 환호를 보내고 있다.

K/DA의 자세한 소개와 정보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니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팝/스타즈'는 유튜브와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