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지스타18] 지스타 개막,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오경택 기자

2018-11-15 10:52

[지스타18] 지스타 개막,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국내 최대 전시회 지스타 2018이 15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지스타는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Play to the next step)'를 슬로건으로 2874부스(BTC관 1773부스, BTB관 1101부스)로, 지난해 최종 2857부스(BTC관 1657부스, BTB관 1200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했다.

올해로 14주년을 맞은 지스타는 처음으로 외국 게임사 에픽게임즈가 메인 스폰서로 선정됐다. 참가사는 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블루홀, 위메이드,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게임사의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인터넷 방송 플랫폼사인 트위치와 아프리카TV가 참여해 유명 스트리머와 BJ를 참가시켜 지스타를 빛낼 계획이다.

[지스타18] 지스타 개막,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게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게임으로는 넥슨의 '드래곤 하운드', '아스텔리아', '트라하', '데이브', '네 개의 탑'을 비롯해,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A3: 스틸 얼라이브' 등 다수의 신작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 지스타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는 에픽게임즈는 총 100부스를 마련해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PC, 플레이스테이션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어 게임 크리에이터 총 20여 명이 출전해 '포트나이트' 실력을 겨루는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댄스 배틀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은 14종의 라인업으로 이번 지스타에 참가했다. '바람의 나라: 연', '크레이지 카에이드 BnB M', '테일즈 위버M', '마비노기 모바일', '트라하', '데이브' 등 총 11종의 모바일 게임과 '드래곤 하운드', '어센던트 원', '아스텔리아' 등 3종의 PC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필두로 '세븐나이츠'의 후속작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A3: 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를 준비했다. 특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의 경우에는 이번 지스타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도 신작 '프렌즈 레이싱'과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현장 방문 관람객들을 위해 40인 매치를 상시 준비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배그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아이템과 비비고 칩 등 다양한 경품이 선물로 증정되며, 승리팀에는 배그 낙하산 영구 스킨을 추가 지급한다.

[지스타18] 지스타 개막, 게임, 그 이상의 것을 경험하라
이밖에도 다양한 e스포츠가 펼쳐진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로 진행되는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8강전을 16일부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시작한다. 이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펼쳐지는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가 펍지 부스에서 예선전부터 한국 대표 선발전까지 진행된다.

부산=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