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KSL] 김민철 "임홍규와의 8강은 자신 있다"

남윤성 기자

2018-11-22 22:00

[KSL] 김민철 "임홍규와의 8강은 자신 있다"
"변현제가 어떤 전략을 쓸 지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내 뜻대로 풀리지 않아서 당황했다. 임홍규와의 8강에서는 자신있는 플레이를 펼쳐 보이겠다."

'철벽' 김민철이 예리한 칼을 품은 변현제의 공격을 수차례 막아내면서 8강 티켓을 손에 넣었다.

김민철은 22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문화관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 2018 시즌2 16강 B조 최종전 변현제와의 대결에서 3대1로 승리하면서 8강에 진출했다.

김민철은 "변현제의 2게이트웨이 전략을 예상하고 경기를 펼쳤음에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서 2세트에서는 완패하기도 했다"라면서 "전반적으로 운이 좋아서 이긴 것 같아 쑥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대회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냈던 이유를 묻자 김민철은 "스타일을 바꾸려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다 보니 다른 선수들이 수비적으로 풀어가면 답을 내지 못했다"라면서 "오늘은 내 트레이드 마크인 선수비 후공격으로 임했는데 3세트에서는 제대로 보여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임홍규를 8강에서 만나는 김민철은 "저그전을 두고 반반 싸움이라고 하지만 내가 작년에 다른 대회에서 3대0으로 임홍규를 이긴 적이 있기에 자신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