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최고의 LoL 클럽은 어디?" 클럽대항전 윈터 본선 진행

구남인 기자

2018-12-21 12:31

"최고의 LoL 클럽은 어디?" 클럽대항전 윈터 본선 진행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23일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오즈PC카페 사가정점에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Z배 클럽대항전 윈터시즌 본선을 진행한다.

클럽대항전은 전국 e스포츠 PC클럽에서 정규 클럽 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표팀들이 전국구 실력자들과 자웅을 겨루는 대회다. 올해 정규 클럽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으로 전국 75개 클럽에서 총 150회 진행됐고, 약 5,000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친선대회까지 포함하면 약 7,200명이 e스포츠 클럽 대회에 참여했다.

지난 15일에 진행된 클럽대항전 예선에는 정규클럽대회 시즌 3,4에서 입상한 전국 클럽 대표팀 중 38개 팀이 참가했다. 온라인 대회로 진행된 예선은 4조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접전 끝에 각조 1위 팀인 서울 오즈라운지 소속 어썸과 경기 1% PC아레나 구리수택점 서승원, 경기 시즌아이 PC클럽 시즌아이 처인구청점, 경북 블루넷 PC클럽 어퍼메이션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이 진행되는 장소는 지난 달 우수클럽으로 선정 오즈PC카페 사가정점으로, 삼성 오디세이 e스포츠 체험존이 구축돼 선수들이 대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다. 우승팀을 비롯해 8강 진출팀까지 상금이 지급되며, 본선에 진출한 네 팀에는 제닉스 게이밍 기어가 추가로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박동민 캐스터와 고인규 해설이 중계로 참여하며,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트위치 채널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경기 당일에는 본방 사수 이벤트도 진행된다. 협회 공식 페이스북 게시글에 댓글로 생방송 중계화면을 찍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닉스 게이밍기어와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