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KeSPA, 2019년도 공인 e스포츠 PC 클럽 신규모집

구남인 기자

2018-12-24 14:40

KeSPA, 2019년도 공인 e스포츠 PC 클럽 신규모집
한국e스포츠협회가 24일 내년 공인 e스포츠 PC클럽 모집을 시작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중장기 계획에 따라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시행 중이다. 이에 맞추어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PC방을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해 게임에 대한 인식제고와 e스포츠의 지역 균형 발전, 생활 e스포츠의 거점 마련을 목표로 한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전국에 75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 한 해 동안 친선 대회를 포함한 정규클럽대회가 총 320회 개최됐으며, 전국 클럽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클럽대항전도 2회 진행됐다. 아울러 정규클럽대회 시즌1은 아마추어 최고 대회인 대통령배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인 대통령배 KeG 지역예선과 병행돼 전국결선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e스포츠 클럽 중 활동 실적이 우수한 곳에는 시설 지원을 통해, 지역 e스포츠 경기시설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우수 클럽은 매 시즌마다 심사를 통해 2개씩 선정됐으며, 현재 전국에 삼성 오디세이 e스포츠 체험존 10곳과 제닉스 게이밍존 2곳이 구축됐다.

새롭게 선정되는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생활 e스포츠 경기시설로서 역할하며, 공인 e스포츠 클럽 현판과 정규클럽대회 및 클럽대항전의 상금 및 경품, 각종 홍보물이 지원된다. 또한 대통령배 KeG와 같은 협회 주최 대회나 행사 개최 시 e스포츠 대회장으로 우선 선발된다. 아울러 교육을 통해 대회 운영 방법을 배우고, 다른 e스포츠 클럽주들과 경험을 공유하며 교류할 수 있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에 가입을 원하는 PC방 사업주들은 내년 1월 1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신청 방법은 협회 클럽 홈페이지 통해 신청서류를 받아, 메일(pcclub@e-sports.or.kr)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기준은 보유 게이밍 기기, 소방시설 등 시설 적합성 평가와 e스포츠 대회 개최경험, SNS를 통한 대회홍보 경험 등 e스포츠에 대한 참여도 등이다. 대표자 혹은 운영권한을 위임 받은 자가 1개 매장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클럽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