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서든어택 챔피언스] 원포인트, 완벽한 공수 밸런스로 4강 진출

이소라 기자

2019-03-03 14:56

[서든어택 챔피언스] 원포인트, 완벽한 공수 밸런스로 4강 진출
◆2018-19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여성부 8강
▶원포인트 2대1 퉁통퉁
1세트 원포인트 5 < 트리오 > 승 6 퉁통퉁
2세트 원포인트 6 승 < A보급창고 > 2 퉁통퉁
3세트 원포인트 6 승 < 벙커 > 0 퉁통퉁

원포인트가 공수 완벽한 밸런스로 퉁통퉁의 추격을 따돌리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원포인트는 3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8-19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여성부 8강 경기에서 1세트를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2, 3세트를 내리 가져가며 역전승을 거뒀다.

워낙 우승 경험이 많은 김다영이 소속된 원포인트는 예선전에서도 5승1무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했기 때문에 이번 퉁통퉁과의 대결에서 원포인트의 압승이 예상됐다. 그러나 첫 세트 초반 퉁통퉁 이은비의 엄청난 활약에 힘입어 원포인트는 라운드를 계속 내주며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은비는 2라운드부터 2.5킬로 맹활약하더니 적재적소에 폭까지 센스있게 투척하는 등 전반전에서만 7킬을 기록했다. 이은비의 활약에 동료인 김미나와 안현정까지 펄펄 날면서 퉁통퉁은 전반전을 무려 4대1로 크게 앞선 채 마무리 했다.

후반전에 들어서자 김다영도 드디어 손이 풀린 듯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김다영은 1대1 대결에서 대부분 승리하며 상대 숫자를 줄여줬고 결국 후반전에서만 6킬을 기록하며 승부를 골든 라운드로 이끌었다. 골든 라운드에서는 이은비가 과감하게 1대1 대결에 들어온 김나영을 제압하면서 퉁통퉁이 깔끔하게 승리를 따냈다.

그러나 원포인트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다. 수비 포지션에서 압도적인 스나이퍼 실력을 가진 김나영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되면서 퉁통퉁은 힘 한번 써보지 못했다. 원포인트는 전반전 단 한명도 잡히지 않는 퍼펙트 승리를 따내며 괴력을 발휘했다.

전반전 노데스 5대0 승리를 따낸 원포인트였지만 후반 퉁통퉁에게 두 라운드를 연달아 빼앗기면서 다시 쫓기기 시작했다. 퉁통퉁은 확실히 공격 때와는 완전히 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수비에서는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결국 원포인트는 빠른 속공으로 한 라운드를 가져오며 세트 스코어를 1대1로 만들었다.

2세트 승리 기세는 3세트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전반전 공격 포지션에서 시작한 원포인트는 상대가 수비 라인을 갖추기도 전에 빠른 공격을 펼치며 상대를 흔들었다. 원포인트는 전반전에서 한 라운드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팀워크로 5대0 완승을 거뒀다.

후반전에서도 원포인트는 공격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 퉁통퉁을 상대로 압도적인 샷을 선보이며 퍼펙트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