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PKL] OP 레인저스 '빠뽀'-'디지98' "5일 동안 브리핑 집중 보완"

김현유 기자

2019-03-06 23:21

OP 게이밍 레인저스의 '빠뽀' 최성철과 '디지98' 황대권.
OP 게이밍 레인저스의 '빠뽀' 최성철과 '디지98' 황대권.


“브리핑 적으로 서로 의사소통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 고치고 성적이 잘 나왔다."

OP 레인저스는 6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아프리카TV kt 10기가 아레나에서 열린 2019 핫식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코리아 리그(PKL) 페이즈1 4주차 A-C조 경기에서 46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레인저스는 222점으로 3위에 올랐다. 스퀘어는 35점으로 2위에 오르며 강등권 탈출에 앞장섰고 디토네이터는 마지막 라운드 분전으로 29점을 획득하며 전체 1위를 지켰다.

레인저스의 '빠뽀' 최성철과 '디지98' 황대권은 우승의 배경으로 브리핑 보완을 꼽았다. 최성철은 "5일 동안 브리핑적인 면을 가장 중요하게 고쳤다"고 전했고 황대권 역시 "5일간의 시간이 있어서 연습을 통해 잘 맞춰갔다“며 “브리핑 적으로 서로 의사소통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 고치고 성적이 잘 나왔다"고 밝혔다.

다음은 최성철, 황대권과의 일문일답.

Q 2주 만에 우승을 차지한 소감은.
A '빠뽀' 최성철=오랜만에 한 1등이라 정말 기분 좋고 이대로 쭉 다음 경기, 그 다음 경기 다 좋은 성적 내서 꼭 세계대회 가고 싶다.
A '디지98' 황대권=지난 주 경기력이 좋지 않아서 이틀정도 점수를 많이 못 먹었다. 이번에는 5일간의 시간이 있어서 연습을 통해 잘 맞춰가며 해서 좋은 성적 거둔 것 같다.

Q 5일 동안 어떤 점 보완에 주력했나.
A '빠뽀' 최성철=5일 동안 브리핑적인 면을 가장 중요하게 고쳤다.
A '디지98' 황대권=브리핑 적으로 서로 의사소통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팀이 뭘 하는지 몰랐다. 이번에 고치고 성적이 잘 나왔다.

Q 2라운드 우승 당시 굉장히 치열한 경기였는데 어떻게 플레이했나.
A '빠뽀' 최성철=마지막 싸움에서 디토네이터와 아프리카 페이탈이 한명씩이 남은 걸 인지했다. 가장 힘이 센 그리핀 레드만 막고 기어가다 교전해보자 했는데 그리핀 레드를 막다가 두 명이 죽어서 기어 내려가다 1등을 하게 됐다.
A '디지98' 황대권=위에도 적이 많고 아래도 적이 많아서 이이제이로 1등을 노려보자는 마음으로 플레이했다. 어쩌다 보니 그리핀 레드를 다 잡아서 위쪽 각이 편해지며 1등을 할 수 있었다.

Q 4라운드 2등을 했지만 빠르게 돌산에 자리 잡은 점이 좋게 작용했는데.
A '빠뽀' 최성철=마지막 라운드 자기장이 갑자기 왼쪽으로 튀어서 사람이 별로 없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최대한 빨리 시야 안 따고 과감하게 이동했다. 판자 집을 먹고 돌산을 체크하고 '테메리아' 이길도 선수가 돌산을 먹자고 이야기했다.
A '디지98' 황대권=자기장이 왼쪽으로 많이 치우쳐서 적이 없겠다 싶어서 모든 팀원이 쭉 질렀다. 비어있는 자리가 많았고 가장 중요한 돌산이 비어있어서 돌산을 먹고 좋은 순위 가져갔다.

Q 4라운드 디토네이터와 전면전을 벌였는데 패인을 꼽자면.
A '빠뽀' 최성철=우리가 초반 디토네이터를 먼저 기절시켜서 유리한 자리였는데 확정 킬을 내기 위해서는 완전히 능선을 넘어가야 잡을 수 있었다. 그렇게 시간이 끌리다가 각을 벌린 선수에게 한두 명씩 쓰러져서 아쉬운 플레이가 됐다.
A '디지98' 황대권=왼쪽 라인은 SKT도 잡고 닦으면서 왔는데 오른쪽 라인은 어떻게 되는지 몰랐다. 오른쪽 라인이 거의 끝나 있어서 디토네이터가 오른쪽을 배제하고 각을 넓게 써서 패배한 것 같다.

Q 종합 3위에 올라 국제 대회를 노릴 수 있게 됐는데 가장 견제되는 팀은.
A '디지98' 황대권=일단 제일 신경 쓰이는 팀은 디토네이터다. 다리를 지날 때 항상 위험하고 첫 번째 만날 수 있는 적이어서 신경 쓰인다.

Q 군사기지가 랜드 마크인데 군사지기 자기장에 성적이 별로다.
A '빠뽀' 최성철=군사기지 원에서 연습 때는 성적이 괜찮았는데 대회에서도 같은 플레이 하다가 욕심을 내서 그렇게 됐다. 사려야 할 때 무리하게 교전 들어간다든지 과감하게 해야 할 때 연습 때처럼 사린다든지. 그래서 군사기지 원이 성적이 더 안 좋은 것 같다.
A '디지98' 황대권=군사기지가 걸리면 마음이 안정이 돼서 이곳저곳 넓게 먹고 이득을 보려다 빈틈이 생겨서 실수가 반복되고 성적이 안 좋게 나왔던 것 같다.

Q 랜드 마크를 다양화하는 방법은.
A '빠뽀' 최성철=비행기 동선이 안 좋을 때는 다른 곳에 떨어져도 좋다고 생각한다. 대회에서 보여드리겠다.

Q 디토네이터 견제하기 위해 황대권이 와드 역할을 하는 모습이 나왔다.
A '디지98' 황대권=똑똑한 플레이 만들어주신 코치님 덕분이다. 덕분에 안전하게 디토네이터를 견제할 수 있었다.

Q 2위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과 23점 차이이다. 다음 경기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가.
A '빠뽀' 최성철= 우리가 이번에는 군사기지 원이 없었는데 성적 좋았다. 다음에는 군사기지 원에서도 군사기지의 이점을 살려서 1등 하겠다. 아프리카 페이탈 점수까지 충분히 노려 볼 수 있다.
A '디지98' 황대권=군사기지 원이 뜨게 된다며 지난 실수처럼 적은 점수 먹지 않고 큰 점수 먹어서 1등 노려보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빠뽀' 최성철=미세먼지도 많은데 항상 직관 와서 응원해주시는 팬들께 감사드린다. 마스크 꼭 쓰시고 조심하시길 바란다. 집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
A '디지98' 황대권=레인저스에 새로 합류하게 됐는데 전 멤버들처럼 많은 사랑 해주시면 감사하겠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