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WCG] 금메달 4개 휩쓴 중국 종합 우승

2019-07-21 18:09

도타2에서 우승한 중국 대표 뉴비(사진=WCG 제공).
도타2에서 우승한 중국 대표 뉴비(사진=WCG 제공).
6년 만에 부활한 WCG 2019 시안에서 개최국인 중국이 금메달 6개 가운데 4개를 가져가면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중국은 2012년 쿤산에서 열린 WCG 이후 7년 만에 정상에 올랐다.

중국의 종합 우승은 예견된 일이었다. 6개 정식 종목에 2명 이상의 팀을 출전시키면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했다. 또 크로스파이어와 왕자영요 등 중국 안에서 리그가 활성화된 종목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었기에 중국의 우승은 떼놓은 당상이나 다름 없었다.
하스 스톤 종목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한 헝가리 대표 'exigo' 마테 칼레닉스(사진=WCG 제공).
하스 스톤 종목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한 헝가리 대표 'exigo' 마테 칼레닉스(사진=WCG 제공).
20일 열린 하스 스톤과 클래시 로얄 결승전에서는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하스 스톤에서는 29살 회계사 출신 헝가리 대표 'exigo' 마테 칼레닉스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일차에서 3승1패를 기록한 칼레닉스는 2일차에서 미국 대표 'TerrenceM' 테렌스 밀러와 중국 대표 'LFReconnect' 니우 실랑에게 연달아 패하면서 4승3패로 풀리그를 마쳤다.

4명이 4승3패를 기록하면서 경합을 펼친 끝에 2위 자격으로 토너먼트에 오른 칼레닉스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패했던 중국 대표 'LFReconnect' 니우 실랑을 2대1로 잡아내며 결승에 올랐고 미국 대표 'TerrenceM' 테렌스 밀러를 결승에서 2대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클래시 로얄에서 우승한 미국 대표 'JuicyJ' 잭슨 왈(사진=WCG 제공).
클래시 로얄에서 우승한 미국 대표 'JuicyJ' 잭슨 왈(사진=WCG 제공).
클래시 로얄 종목에서는 미국 대표 'JuicyJ' 잭슨 왈이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다. 터키 대표 'Efemgg' 에페 예니스에게 완패했고 아르헨티나 대표 'UND FrancoMSL' 프랑코 조엘 메디나와 중국 대표 'Karry' 지앙카이유에게도 패하는 등 그룹 스테이지에서 4승3패로 간신히 4강에 오른 잭슨 왈은 토너먼트에서 결정적인 순간에 집중력을 발휘했다.

4승3패로 그룹 스테이지에서 같은 성적을 냈던 아르헨티나 대표 메디나를 맞아 3대2로 신승을 거두면서 결승에 올라왔고 그룹 스테이지 1위를 차지한 터키 대표 예니스를 상대로 3대2로 승리하면서 금메달을 따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5개 팀이 4승3패를 기록하면서 승자승 원칙에 따라 3개 팀이 올라올 정도로 경합을 펼쳤던 크로스 파이어에서는 중국 팀끼리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6승1패로 1위를 차지한 슈퍼 발리언트가 4강에서 필리핀 대표 퍼시픽 막타를 2대0으로 격파했고 독일의 골든 V를 꺾고 올라온 올 게이머즈를 2대0으로 잡아내면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3위는 퍼시픽 막타를 2대0으로 제압한 골든 V가 차지했다.
폐막식이 열린 21일 중국은 금메달을 쓸어 담았다.
왕자영요에서 우승한 중국 대표 D팀(사진=WCG 제공).
왕자영요에서 우승한 중국 대표 D팀(사진=WCG 제공).
12개 팀 가운데 중국 팀이 4개나 출전한 왕자영요에서는 중국 팀들이 4강을 싹쓸이하면서 강세를 보였다. 그룹 스테이지 A조에서 D팀이 4전 전승, V스타가 3승1패로 1, 2위를 차지했고 B조에서도 KSSC가 4승, AG.Y가 3승1패로 각각 1위와 2위에 랭크되면서 4강에서 만났다.

4강에서 D팀이 AG.Y를 2대1로, V스타가 B조 1위였던 KSSC를 2대1로 잡아냈고 최종 결승에서는 D팀이 V스타를 2대0으로 잡아내면서 무실 세트 우승을 달성했다.

도타2에서는 중국 대표 뉴비의 상승세가 빛났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7전 전승을 거두며 1위로 4강에 오른 뉴비는 4강에서 히포매니악스에게 한 세트를 내줬지만 승리했고 결승에서 시그날 울트라를 2대0으로 잡아내며 정상에 올랐다.
워크래프트3 종목에서 우승한 'Infi' 왕수웬(사진=WCG 제공).
워크래프트3 종목에서 우승한 'Infi' 왕수웬(사진=WCG 제공).
중국 선수들끼리 자웅을 겨루는 무대가 된 워크래프트3에서는 'Infi' 왕수웬이 'TH000' 후앙시앙을 2대1로 제압하고 10년 만에 다시 WCG 정상을 탈환했다. 결승전 1세트에서 후앙시앙의 세밀한 컨트롤에 밀렸던 왕수웬은 2세트에서는 3시 확장을 완성하면서 뒷심을 발휘했고 3세트에서는 확장을 시도하던 후앙시앙을 집요하게 공략해 2대1로 우승을 차지했다. 2009년 청두에서 열린 WCG에서 우승한 바 있는 왕수웬은 10년 만에 다시 WCG에서 정상에 올랐다.

한국 대표로 나선 장재호는 4강에서 후앙시앙에게 0대2로 패한 뒤 3~4위전에서 러시아 대표를 2대0으로 꺾으면서 동메달을 따냈다.

중국(시안)=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WCG 2019 시안 종목별 메달 리스트
▶클래시 로얄
1위 미국 'JuicyJ' 잭슨 왈
2위 터키 'Efemgg' 에페 예니스
3위 대만 'Taoki' 허버트 리

▶하스 스톤
1위 헝가리 'exigo' 마테 칼레닉스
2위 미국 'TerrenceM' 테렌스 밀러
3위 중국 'LFReconnect' 니우 실랑

▶워크래프트3
1위 중국 'Infi' 왕수웬
2위 중국 'TH000' 후앙시앙
3위 한국 'Moon' 장재호

▶크로스 파이어
1위 중국 슈퍼 발리언트
2위 중국 올 게이머즈
3위 독일 골든V

▶도타2
1위 중국 뉴비
2위 필리핀 시그날 울트라
3위 중국 CDEC

▶왕자영요
1위 중국 D팀
2위 중국 V스타
3위 중국 KSSC

thenam@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