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넥슨 카트리그] 아마추어팀의 반란! 휠즈, 오즈에 완승!

이소라 기자

2020-01-18 18:43

[넥슨 카트리그] 아마추어팀의 반란! 휠즈, 오즈에 완승!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2020 시즌1 팀전 8강 풀리그 9경기
▶오즈게이밍 0대2 휠즈
1세트 오즈게이밍 1 < 스피드전 > 승 3 휠즈
2세트 오즈게이밍 2 < 아이템전 > 승 3 휠즈

휠즈가 아마추어팀의 반란을 이어가며 오즈게이밍을 제압했다.

휠즈는 18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2020 시즌1 팀전 8강 풀리그 9경기에서 오즈게이밍(이하 오즈)를 상대로 2대0 완승을 거뒀다.

◆아마추어팀의 반란! 휠즈 스피드전 완승!
스피드전 첫 라운드에서는 어려운 신맵답게 지속적으로 사고가 일어나면서 오즈에게 불리하게 흘러갔다. 초반 시작이 좋았던 휠즈는 오즈의 문민기와 이재인을 날려 버리면서 앞서가기 시작했다. 특히 휠즈 에이스 신종민은 2위가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의 거리차이를 보이면서 압도적인 주행을 보여줬다.

2라운드에서는 김기수가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좋은 상황을 만들었지만 막판 신종민과 홍희권의 견제에 밀리면서 역전패를 당하고 말았다. 오즈는 지속적으로 실수가 겹치면서 다 잡은 경기를 내주는 등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3라운드부터 오즈의 힘이 나왔다. 김기수가 앞으로 치고 나간 뒤 우성민과 문민기가 몸싸움으로 휠즈 선수들을 밀어내는데 성공했다. 오즈는 8트랙 연속 패했지만 9트랙 만에 승리를 가져가면서 첫 승을 퍼펙트로 장식했다.

이후 4라운드에서는 김기수와 이재인이 초반부터 대놓고 앞으로 달려 나갔고 우성민이 3위에서 휠즈 선수들을 계속 밀어내면서 스위퍼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그러나 휠즈가 코너에서 승부수를 띄우면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줬고 결국 역전패를 당하며 휠즈가 스피드전을 승리로 가져갔다.

◆아이템전 팀워크도 휠즈 승리!
아이템전에서도 1라운드 초반에는 휠즈의 팀워크가 돋보였다. 휠즈는 초반 전진우가 모든 공격 아이템을 따라오는 오즈 이재인에게 사용하면서 거리를 벌려 놓았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방어 아이템만 나왔고 상대적으로 오즈는 좋은 공격 아이템이 다수 나오면서 상황이 좋아졌고 결국 김기수가 1위로 골인하면서 첫 라운드를 승리했다.

2라운드에서 휠즈 윤정현이 큰 위기 없이 1위로 골인하면서 분위기가 바뀌는 듯 했지만 3라운드에서는 오랜만에 오즈의 팀워크가 빛을 발하면서 승리를 따냈다. 이재인은 마지막까지 잠금을 아낀 뒤 막판 상대에게 잠금 두 번을 사용했고 그 사이 결승전을 통과하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4라운드에서 휠즈는 2라운드와 마찬가지로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가면서 또다시 동점이 됐다. 오즈가 이길 때는 엄청나게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지만 휠즈는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가면서 팀워크에서는 휠즈가 오즈를 압도하는 상황이었다.

결국 5라운드에서 휠즈 전진우가 일찌감치 1위로 치고 나갔고 중간에서 오즈는 아이템 운까지 따라주지 않으면서 좋지 못한 상황이 됐다. 전진우는 막판 황금 실드까지 뜨면서 승리를 자축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