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페이커'-문호준의 LoL 대결! KBS, e스포츠 토크쇼 더 드리머 방송

김현유 기자

2020-01-20 11:40

'페이커'-문호준의 LoL 대결! KBS, e스포츠 토크쇼 더 드리머 방송


KBS는 20일 특집 e스포츠 토크쇼 더 드리머를 KBS 2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더 드리머는 KBS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1020 시청자를 위한 e스포츠 토크쇼로 e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와 함께 한국 e스포츠의 오늘과 앞날에 대해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동시에 게임 대결도 펼치는 새로운 형식의 토크쇼이다.

KBS는 전 세계적으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방송 콘텐츠를 개발해 한국 e스포츠의 저변을 넓힌다는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KBS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 종목이었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결승전을 성공적으로 중계했고 지난해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최대의 LoL 프로암대회인 2019 LoL KeSPA컵의 주관방송사를 맡은 바 있다.

더 드리머는 e스포츠 마니아로 잘 알려진 연예인 김희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즐긴다는 KBS 박소현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LoL 사상 세계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과 11년 연속 카트라이더 리그 우승을 이뤄낸 문호준이 출연한다. 여기에 20년차 e스포츠 전문캐스터 전용준, LoL 해설자로 활약하는 유튜버 '클템' 이현우가 패널로 함께 해 프로그램의 재미에 깊이를 더했다.

이상혁과 문호준 두 선수는 게임 실력 뺨치는 빼어난 입담으로 e스포츠 선수로서의 다양한 활동 경험과 재미있는 뒷이야기를 전했을 뿐만 아니라 20대 초반의 청년으로서 겪는 여러 가지 고민을 진솔하게 털어놓아 e스포츠를 잘 모르는 시청자도 빠져들면서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방송의 하이라이트인 이상혁과 문호준의 LoL 개인전 맞대결, 김희철과 문호준의 카트라이더 대결 등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장면들은 녹화가 진행된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찾은 팬들을 열광시켰다.

특별한 출연자도 함께했다. 난치병 투병 중인 우동표 학생이 출연해 이상혁과 1대1 대결을 펼쳐 자신의 소원을 이뤘다. 우동표 학생은 투병 생활 동안 이상혁의 경기를 보면서 프로 e스포츠 선수의 꿈을 키워왔다.

승부의 치열함 뒤에 각자의 꿈을 향한 따스한 만남을 보여줄 KBS e스포츠특집 더 드리머는 오는 1월 20일 월요일 밤 11시 40분에 KBS 2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