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V5-FPX, LGD-WE 서머 PO 1R서 맞대결

2020-08-10 09:07
center
서머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8개 팀은 정해졌지만 순위가 가려지지 않았던 LPL의 정규 시즌 최종 순위가 정해졌다.

지난 8일 톱 e스포츠가 월드 엘리트를 꺾으면서 1위를 확정지었고 징동 게이밍이 2위로 정해졌다. 남은 여섯 자리의 순위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9일 인빅터스 게이밍이 비시 게이밍에게 1대2로 패하고 펀플러스 피닉스가 쑤닝 게이밍에게 1대2로 패하면서 인빅터스 게이밍이 3위, 쑤닝 게이밍이 4위, 빅토리 파이브가 5위, LGD 게이밍이 6위, 월드 엘리트가 7위, 펀플러스 피닉스가 8위로 정규 시즌을 마무리했다.

center
LPL 2020 서머 포스트 시즌 대진(사진=lol.gamepedia.com 발췌).


서머 포스트 시즌 구도도 확정됐다. 5위인 빅토리 파이브와 8위인 펀플러스 피닉스가 1라운드에서 대결하며 승리한 팀은 4위 쑤닝 게이밍, 1위 톱 e스포츠와 차례로 만난다. 6위 LGD 게이밍은 7위 월드 엘리트와 1라운드를 치르며 승자는 인빅터스 게이밍, 징동 게이밍과 만난다. 빅토리 파이브와 펀플러스 피닉스의 대결은 8월 13일 열리며 LGD 게이밍과 월드 엘리트는 14일 맞붙는다.

서머 포스트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팀은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하며 우승팀을 제외하고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높은 팀은 2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나간다.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을 없애고 서머 포스트 시즌을 확대한 LEC, LCS와 달리 LPL은 선발전을 통해 3번, 4번 시드를 뽑을 예정이라 서머 포스트 시즌에서 조기 탈락한 팀들도 월드 챔피언십에 나설 희망이 남아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