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LCK] '쵸프트' 활약한 한화생명, '패승승' 역스윕으로 kt 격파(종합)

안수민 기자

2021-01-22 19:43

한화생명e스포츠(사진=LCK 중계 화면 캡처).
한화생명e스포츠(사진=LCK 중계 화면 캡처).
1세트.
1세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1 스프링 2주 3일차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2대1 kt 롤스터
1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 소환사의협곡 > 승 kt 롤스터
2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승 < 소환사의협곡 > kt 롤스터
3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승 < 소환사의협곡 > kt 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가 '패승승' 역스윕에 성공하면서 2연승을 이어갔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주 3일차 1경기 kt 롤스터와의 맞대결서 1세트를 패배했지만 2, 3세트 '쵸비' 정지훈과 '데프트' 김혁규의 활약으로 2대1 역전승을 거뒀다.

1세트는 kt 롤스터의 승리였다. kt는 한화생명에게 선취점을 내주고 '유칼' 손우현의 오리아나까지 중단에서 잡히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끌려다녔다. 그러나 11분경 '도란' 최현준의 나르가 '두두' 이동주의 아칼리를 상대로 솔로킬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정글 지역에서 열린 소규모 교전을 승리하며 격차를 좁혔다.

15분경 kt는 드래곤 둥지 근처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을 4대3 킬 교환으로 마무리하며 조금씩 이득을 챙겼고 24분 '하이브리드' 이우진의 사미라가 헤카림을 잡아내며 내셔 남작 버프를 획득했다. 경기 분위기를 가져온 kt는 한화생명의 노림수를 맞받아치며 승기를 굳혔고 두 번째 내셔 남작을 처치하자마자 상대 본진으로 진격해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
2세트.
2세트 한화생명은 곧바로 복수에 성공했다. 한화생명은 경기 시작 2분 만에 '도란' 최현준의 갱플랭크에게 솔로킬을 내줬고 드래곤까지 헌납했다. 또 정지훈의 루시안까지 중단에서 잡히며 불리하게 시작한 한화생명은 13분경 '데프트' 김혁규의 카이사가 중단에서 트리플킬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이후 kt와의 교전을 패배한 한화생명은 불안하게 경기를 이어갔지만 유기적인 경기 운영으로 조금씩 격차를 좁혀나갔다. 30분경 내셔 남작을 처치한 한화생명은 이어진 교전에서 대승을 기록하며 4,000 골드 가량 격차를 냈다. 33분 상대 아펠리오스와 갱플랭크를 끊은 한화생명은 kt의 넥서스까지 파괴하며 1대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3세트.
3세트 한화생명은 1레벨 교전 승리를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려 '패승승' 역스윕에 성공했다. 한화생명은 kt의 정글 지역으로 들어가 1레벨 교전을 열었고 정지훈의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김혁규의 카이사가 1킬씩 나눠 가지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13분경 한화생명은 kt의 정글 지역 안쪽까지 들어간 뒤 김혁규의 카이사가 1킬을 기록하며 3,000 골드 가량 격차를 냈다.

드래곤 2스택을 쌓은 한화생명은 21분 중단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서 손우현의 요네와 장준수의 알리스타를 먼저 잡아내며 대승을 거뒀다. 이우진의 사미라를 3번 연속 끊어낸 한화생명은 26분 내셔 남작을 처치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화생명은 28분 하단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에서 승리하고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2대1 승리를 거뒀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안수민 기자

tim.ansoomin@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