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풀세트 승리가 만족스럽지 않은 '쇼메이커' 허수

안수민 기자

2021-02-27 23:22

담원 기아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담원 기아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
"풀세트 승리는 아직 우리 경기력이 완벽하지 않다는 방증이라고 생각한다"

T1과의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한 담원 기아의 '쇼메이커' 허수가 최근 많아진 풀세트 승리에 대한 솔직한 답변을 내놨다.

담원 기아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1 스프링 6주 3일차 2경기 T1과의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2대1 승리를 거뒀다. 허수는 승리한 1, 3세트에서 신드라와 세라핀을 플레이해 팀의 중심을 견고하게 잡아주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은 허수와의 일문일답.

Q T1전 승리 소감 부탁한다.
A 이번 T1전이 정말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해는데 이겨서 기분이 좋다.

Q 오늘 경기를 총평하자면.
A 1세트는 상대가 실수한 것들을 캐치한 뒤 잘 대처한 것 같다. 패배한 2세트에서는 반대로 우리의 실수를 상대가 잘 대처했고, 3세트에서도 양 팀 모두 실수가 많았는데 그 부분에서 조금 더 잘 대처한 팀이 이긴 것 같다.

Q 이번 시즌 T1의 '페이커' 이상혁과 '클로저' 이주현을 전부 상대해 봤다. 어떤 점이 다른것 같나.
A 사실 큰 차이점은 잘 모르겠다. 두 선수가 플레이하는 챔피언이 다른 것 같다. 두 선수 모두 어떤 챔피언을 쥐여 주던 그 챔피언에 맞게 자기 역할을 잘 하는 것 같다. 차이점을 꼽자면 챔피언 풀인 것 같다.

Q 매치 9연승을 이어가는 중이다. 어느 정도 예상한 결과인지.
A 예상한 결과는 아니다. 중간에 질 줄 알았는데 다 이겨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Q T1이 10인 로스터를 운영하는 만큼 경기를 준비하는데 까다로웠을 것 같다.
A 특별하게 준비한 것은 없었다. 우리 팀의 준비 기간이 지난 리브 샌드박스전을 끝내고 하루밖에 없었다. 평소에 하던 대로 준비했다.

Q 최근 담원이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치는 경기가 많다. 이유가 무엇인가.
A 풀세트 승리가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 우리 경기력이 완벽하지 않다는 방증 같다. 또 LCK가 상향 평준화가 됐다고 생각한다.

Q 2021 LCK 스프링부터 플레이오프 방식이 변경돼 정규 시즌 1등의 중요성이 많이 떨어진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A 팀이 더 높이 가려면 할 줄 아는 것만 하면 안 되고 다양한 챔피언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 다양한 시도를 정규 리그에서 하는 것 같다.

Q LCK 내에서 어떤 팀이 제일 경계되는가.
A 젠지 e스포츠다. 젠지의 경기를 볼 때마다 파괴력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음 2라운드 맞대결 때 잘해야 할 것 같다.

Q 다음 경기가 아프리카 프릭스전이다. 위협적인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아프리카는 초중반에 이득 보는 것을 엄청 잘 한다. 그렇기 때문에 초중반 단계를 넘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 우리 팀이 9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 흐름을 다음 경기까지 꼭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이 응원해 주시면 좋겠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안수민 기자

tim.ansoomin@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