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LCK] 교전 압도한 DRX, KT 잡고 3위로 '껑충'(종합)

손정민 기자

2021-03-04 20:09

[LCK] 교전 압도한 DRX, KT 잡고 3위로 '껑충'(종합)
[LCK] 교전 압도한 DRX, KT 잡고 3위로 '껑충'(종합)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1 스프링 7주 1일차 1경기
▶DRX 2-0 KT 롤스터
1세트 DRX 승< 소환사의협곡 >KT
2세트 DRX< 소환사의협곡 >승 KT
3세트 DRX 승< 소환사의협곡 >KT

DRX가 KT를 잡고 3위에 올랐다.

DRX는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1 스프링 7주 1일차 1경기 KT 롤스터와의 맞대결에서 2대1 승리를 거뒀다. DRX는 1, 3세트에서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통해 교전에서 압도하며 승리를 따냈다. 1승을 추가한 DRX는 8승 4패 세트 득실 1로 3위에 올랐다.

1세트 DRX는 초반 전령 오브젝트를 바탕으로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표식' 홍창현은 11분 상단 라인 개입을 통해 '도란' 최현준을 잡아낸 뒤 전령을 이용해 2차 포탑까지 밀어내며 압도적인 이득을 챙겼다. 이후에는 킬 없이 대치 상황을 계속해서 이어나갔다.

이후 27분 DRX는 승리를 굳혔다. DRX는 KT의 전력을 하단 지역으로 유인했다. 팀 교전을 펼친 DRX는 '유칼' 손우현의 빅토르를 잡아낸 뒤 후퇴하는 KT의 모든 전력을 하나 하나 잡아냈다. DRX는 그대로 KT의 본진을 밀어내며 세트 선취점을 따냈다.

[LCK] 교전 압도한 DRX, KT 잡고 3위로 '껑충'(종합)
2세트에서는 이른 시간 주도권을 내주며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DRX는 8분 홍창현이 라인 개입으로 첫 킬을 올렸지만 하단 공략 중에 크게 손해를 봤다. 이후에는 교전을 피하며 성장을 꽤했지만 킬 스코어가 1대10까지 벌어지며 경기의 주도권을 내줬다.

후반 DRX는 반격에 나섰지만 장로 드래곤 싸움에서 패배하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DRX는 '솔카' 송수형의 세라핀과 '베카' 손민우의 블리츠크랭크가 팀 교전에서 적절한 스킬 활용으로 KT와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지만 마지막 장로드래곤 싸움에서 패배해 넥서스를 내주며 1대1 동점을 허용했다.
[LCK] 교전 압도한 DRX, KT 잡고 3위로 '껑충'(종합)
3세트에서는 DRX의 일방적인 흐름으로 경기가 끝났다. DRX는 4분 홍창현의 릴리아가 선취점을 따냈다. 10분에는 KT의 상단과 하단 동시 공략에 성공하며 킬 스코어 4대1을 만들어내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왔다.

이후에도 DRX의 흐름은 계속됐다. 12분에는 황성훈이 최현준의 케넨을 상대로 솔로 킬을 따냈고, 15분에는 '기드온' 김민성의 그레이브즈를 전령 지역에서 잡아내며 엄청난 이득을 챙겼다.

승기를 잡은 DRX는 분 승리를 따냈다. 모든 전력이 고르게 성장한 DRX는 팀 교전에서 두 차례 승리를 거두며 내셔 남작 버프를 획득한 뒤 KT의 미드 억제기를 밀어냈다. 이후 31분 상대 진영에서 교전을 펼친 DRX는 김민성을 제외한 KT의 전력을 모두 잡아내며 2대1 승리를 따냈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