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드컵] 담원 기아, LCK 팀 중 가장 먼저 8강 티켓 확보

안수민 기자

2021-10-15 21:00

담원 기아(사진=라이엇 게임즈 발췌).
담원 기아(사진=라이엇 게임즈 발췌).
담원 기아가 LCK 네 팀 중 가장 먼저 8강에 올랐다.

담원 기아는 15일(한국시각)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A조 1경기서 중국 FPX를 만나 압승을 거뒀다. 이번 승리로 4전 전승을 거둔 담원 기아는 8강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담원 기아는 FPX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초반부터 '캐니언' 김건부의 뽀삐와 '쇼메이커' 허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집요하게 상대 '너구리' 장하권의 그라가스를 잡아냈다. 초반 킬 이득을 바탕으로 담원 기아는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렸고 FPX의 포탑을 다수 파괴했다.

골드 격차를 크게 벌린 담원 기아는 매 교전마다 승리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드래곤 둥지 앞 대규모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운 담원 기아는 그대로 내셔 남작 버프를 획득했고 FPX의 바텀 억제기를 파괴했다. 이후 중앙에서 열린 대규모 교전을 다시 승리한 담원 기아는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칸' 김동하의 제이스가 순간이동을 활용해 상대 본진으로 진격,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했다.

담원 기아는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도 3전 전승을 거뒀다. 지난 11일 FPX와의 개막전 경기에 나선 담원 기아는 대승을 거두면서 첫 경기를 승리했고 이어진 로그, 클라우드 나인(C9)과의 경기도 승리하면서 아직까지 롤드컵에서 패배를 경험하지 않았다.

담원 기아는 금일 로그, C9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만약 두 경기를 승리한다면 6전 전승으로 A조 1위를 기록하면서 그룹 스테이지에 향하게 된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안수민 기자

tim.ansoomin@gmail.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