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내달 ‘K660M-L68’ 출시 예정

2022-06-22 17:26
center
주식회사 앱코(www.abko.co.kr 대표이사 : 이태화, 오광근)에서 ABKO K660M-L68 무선 미니배열 기계식 키보드(이하 K660M-L68)가 7월 초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K660M-L68은 앱코가 디자인한 ‘K660M’ 바디를 계승한 68키 레이아웃의 키보드로 앱코에서 처음 선보이는 NUIT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NUIT 스위치는 특별 주문 제작된 Kailh사의 스위치로 윤활과 스위칭 하우징 재질 변경으로 기존의 서걱임을 완벽히 개선했다.

K660M-L68은 공간 활용도와 휴대성이 높은 미니 배열 키보드로 유/무선 연결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큰 특징은 96개의 키캡이 추가로 구성된 점이다. 3색 조합의 키캡 배열로 제작되고 남은 키캡을 트레이에 담았다. 이로써 소비자는 다양하게 키보드를 커스텀 할 수 있고 버려지는 키캡을 활용함으로써 엡코가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데이라잇 화이트와 모던한 느낌의 미드나잇 블랙 두 컬러 옵션으로 출시되며, 스위치는 단일 옵션으로 기존의 리니어가 가진 정갈하고 조용한 타건감은 살리되, 슬라이더의 길이를 일반적인 리니어 스위치보다 약간 길게 설계하여 타건 시 바닥에 닿는 느낌을 구현하여 더욱 구분감 있고 경쾌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중 사출 PBT 키캡으로 내구성을 올리고 모든 키에 대한 무한 동시 입력 가능,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적용, 그리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스텝스컬처2까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지니고 있어 탁월한 성능을 지원한다.

클래식한 데이라잇 화이트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미드나잇 블랙 컬러로 출시된 ABKO K660M-L68 무선 미니배열 기계식 키보드는 7월 초 출시 예정이며, 165,000원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