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다양한 볼거리로 팬들 만날 LCK 결승전

강윤식 기자

2022-08-25 17:12

다양한 볼거리로 팬들 만날 LCK 결승전
LCK 역사상 처음으로 강릉에서 열리는 2022 LCK 서머 결승전은 전야제 성격인 '팬 페스타'와 함께 열리면서 이틀 동안 강릉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27일 열리는 LCK 팬 페스타와 2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2022 LCK 서머 결승전 젠지와 T1의 경기를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처음 열리는 팬 페스타 '즐길거리가 넘치네'

다양한 볼거리로 팬들 만날 LCK 결승전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맞이해 팬들과 함께하는 'LCK 팬 페스타'가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처음 열리는 팬 페스타는 결승전 티켓을 갖고 있지 않은 팬들도 참가할 수 있다.

강릉을 대표하는 해변인 경포대 해수욕장 광장 앞에는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기념하여 트로피 조형물과 함께 LCK의 모든 팀의 선수들이 조형물로 등장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GCK'(강릉 챔피언스 코리아)와 결승 토론 라이브, LCK 골든벨, 찐팬 찾기와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원 지역에 위치한 4개의 대학교가 LoL로 맞붙는 GCK에는 강원대학교, 가톨릭관동대학, 강릉원주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가 참가하며 박한얼 캐스터와 '뉴클리어' 신정현이 해설 위원으로 나선다.

젠지와 T1이 맞붙는 결승전에 대한 프로 선수 출신 선수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결승 토론 라이브'는 박한얼 캐스터가 진행하며 '울프' 이재완, '뱅' 배준식, '칸' 김동하, '뉴클리어' 신정현이 출연, 입심을 보여줄 예정이다.

최후의 1인을 찾을 때까지 진행되는 골든벨 퀴즈인 'LCK 골든벨'과 팬아트를 감상하고 진정한 LCK 팬이라 할 수 있는 '찐팬'을 가릴 수 있는 퀴즈 시간인 '찐팬 찾기'에는 김민교와 이상호 등 인기 BJ와 '플레임' 이호종, '쿼드' 송수형 등 프로 선수 출신 스트리머들이 함께 한다.

행사가 열리는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주위를 돌려 팬들을 만나는 부스 투어에는 '울프' 이재완, '뱅' 배준식, '플레임' 이호종, '쿼드' 송수형, '칸' 김동하, '투신' 박종익이 참여하며 팬 페스타 참여 팬들과 인터뷰를 나누고 마무리할 때 퀴즈를 함께 푸는 '엘시퀴즈 온 더 페스타'는 김민교와 이상호의 진행으로 꾸며진다.

경기장 안에 마련된 '미니 라이엇 PC방'에서는 칼바람 나락, 발로란트, 전략적 팀 전투,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다. 경기장 안에는 또 LoL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아트 컬렉션이 전시되며 팬들이 직접 디자인한 작업물 가운데 입상한 작품들도 함께 팬들에게 선을 보인다.

파라마운트 플러스의 오리지널 모큐멘터리 <플레이어스>의 예고편도 팬 페스타 현장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e스포츠 팀 '퓨지티브'의 이야기를 다룬 <플레이어스>는 배우 미샤 브룩스, 다주르 존스, 엘리 헨리 등이 출연하며 한국 프로게이머 정영빈이 나이트폴 역을, '애로우' 노동현이 밥 역을 맡아 '퓨지티브' 일원으로 연기했다.

8월 28일 결승전 당일 강릉아레나에서 열리는 서머 결승전 티켓을 구하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 결승전의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무대를 마련했다.

다양한 볼거리로 팬들 만날 LCK 결승전

◆'전클퀴' 트리오 첫 호흡

젠지와 T1의 2022 LCK 서머 결승전은 전용준 캐스터와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강퀴' 강승현 해설 위원이 중계를 맡는다. 강승현 해설 위원이 LCK 결승전을 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결승전이 시작하기 전에 진행되는 프리쇼와 분석데스크는 윤수빈 아나운서와 '빛돌' 하광석, '고릴라' 강범현, '리라' 남태유 해설 위원이 맡으며 이정현 아나운서는 결승전 현장을 찾은 반가운 얼굴들과 팬들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중계는 '아틀러스' 맥스 앤더슨, '크로니클러' 모리츠 뮈센, '울프' 울프 슈뢰더가 맡으며 글로벌 분석데스크는 발데스' 브랜든 발데스가 담당한다. 특히 분석데스크에는 LCK와 LCS에서 오랜 기간 동안 활약했던 ‘러쉬’ 이윤재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프리쇼에서는 이정현 아나운서와 '발데스' 브랜든 발데스가 호흡을 맞추며 방송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LCK 굿즈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트 사이에는 '육퀴즈 온더 파이널즈'라는 코너가 마련된다. '육꽉의 대명사'가 된 강승현 해설 위원, 윤수빈 아나운서가 결승에 진출한 선수들과 함께 퀴즈를 풀어보는 사전녹화 콘텐츠다.

결승전이 열리기 하루 전인 27일 LCK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파이널 단톡'이 공개된다. '단군' 김의중 캐스터가 진행하며 '강퀴' 강승현 해설 위원, T1 레전드 출신 '울프' 이재완, 젠지 레전드 출신 '앰비션' 강찬용이 출연, 결승전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젠지와 T1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울러 드론 레이싱 세계 1위인 김민찬 선수가 이번 LCK 결승전 오프닝 영상 제작에 함께 해 서울에서 강릉까지의 여정을 역동적인 모습으로 담아내 기대를 모으고 있다.

◆LCK 후원사 대거 출동

2022 LCK 서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큰 도움을 줬던 후원사들도 팬들을 만나기 위해 강릉아레나와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 부스를 마련했다.

팀 응원 포토존을 마련한 우리은행은 방문한 팬들에게 응원 도구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HP OMEN은 HP 게이밍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미니 게임을 통해 상품을 받아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체험존을 구성한 로지텍은 다양한 기기를 직접 써보고 나서 스탬프를 받는 이벤트와 미니 게임을 진행하고 OP.GG는 로고 히스토리 전시와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JW중외제약은 포토 부스와 응원존, 핀버튼 제작 체험을 진행하며 BBQ는 현장 관람객들을 위한 푸드트럭을 운영할 계획이다.

27일 오후 2시부터 9시,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는 라이엇 스토어에는 LCK 결승전을 맞아 미리 선보이는 'K/DA 아리 프리미엄 스태츄', '미스 포츈 넨드로이드', '애쉬 넨드로이드', 한정판인 '리그 오브 레전드 호랑이해 컬렉터블', '칼바람 나락 XL 마우스패드' 등이 판매된다. 현장 라이엇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금액에 따라 블리츠 워터보틀, 솔라리 레오나 비치타월 등을 증정한다. 기존에 출시된 피규어, 반팔티 등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