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아카데미 하반기 리그 PO, 19일 대전서 열린다

2022-11-17 15:21
center
LCK AS 하반기 리그(이미지=협회 제공).
하반기 최고 LCK 아카데미 팀을 가리는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의 플레이오프가 오는 19일과 20일 대전 유성구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LCK AS 아카데미 리그’는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대회로, LCK 팀 소속 아카데미 팀이 출전하는 LCK 산하 공식 리그다. 프로 데뷔를 준비하는 유망주들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대회로, 상반기 대회에서는 NS 아카데미가 초대 챔피언을 차지한 바 있으며 이번 하반기 대회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한다.

’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프레딧 브리온 아카데미, 담원 기아 유스, 디알엑스 아카데미, 한화생명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아카데미, kt 롤스터 아카데미, 농심 레드포스 아카데미, T1 루키즈 등 총 8팀이 참가했으며, 한 달간 풀리그를 진행한 결과 농심 레드포스 아카데미, 담원 기아 유스, kt 롤스터 아카데미, 디알엑스 아카데미가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대회는 풀리그 마지막 날까지 순위 경쟁이 치열했다. 농심 레드포스 아카데미와 담원 기아 유스가 1, 2위에 선착했으나, kt 롤스터와 디알엑스 아카데미, 한화생명 아카데미가 3자 동률을 기록해 타이브레이커를 통해 최종적으로 kt 롤스터와 디알엑스 아카데미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4강전은 19일 오전 11시 담원 기아 유스와 kt 롤스터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된다. 1경기 종료 후 농심 아카데미와 디알엑스 아카데미의 경기가 이어진다. 결승전은 20일 오후 2시 4강전 승리 팀이 맞붙는다.

우승 팀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우승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되며, 준우승 팀에는 300만 원, 공동 3위에는 100만 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대회는 현장 관람 및 온라인 방송 시청이 모두 가능하다. 현장 관람은 원하는 이들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