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나를 위한 선물! PS4 '혜자 세트' 품절 행진 '인기'

2017-05-19 18:16

"혜자 세트 어디 가면 구할 수 있나요?" "저희 동네는 매진이네요."

요즘 콘솔 게임 애호가들이 몰리는 커뮤니티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글이다. '혜자 세트'는 많은 이용자들이 구입을 원하지만 물량이 충분치 않아 이용자들이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구매 정보를 주고 받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에 나를 위한 선물로 주목 받고 있는 '혜자 세트'란 바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의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HITS 번들' 특별 패키지 상품이다.

4월21일 출시된 'PS4 HITS 번들' 세트는 37만8000원으로 기본 콘솔 세트(PS4 슬림 500G) 가격에 '라쳇 앤 클랭크', '호라이즌 제로 돈', '드라이브클럽' 등 인기 타이틀 3종이 번들로 주어진다. 또한 PS 플러스 3개월 이용권까지 주어져 PS4 구입을 원하는 이들은 이 패키지만 구매하면 충분히 입문할 수 있다.

파격적인 번들 구성품이 주어지는 탓에 PS4 '혜자 세트'는 출시 직후부터 매진 행렬을 이뤘다. 각종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물건이 들어오자마자 매진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는 것. SIEK측이 한꺼번에 물량을 푸는 것이 아니라 소량씩 수시로 물량을 조절하고 있고, 워낙 '혜자 세트'에 대한 수요가 많아 일반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점에 물건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이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재고가 남아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매장 위치를 서로 묻고 답하며 '혜자 세트'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혜자 세트' 구매 행렬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지 지켜볼 일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