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시즌2 시작…더 새롭고 강력해졌다

2017-07-17 17:57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에서 실시간 대전 콘텐츠(PvP) ‘월드아레나’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서머너즈워’의 ‘월드아레나’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최강자 자리를 두고 실시간으로 겨루는 1:1 전투 시스템이다. 지난 3월 정식 업데이트된 월드아레나 시즌1은 전세계 약 5천만 판에 달하는 치열한 진검 승부를 기록하며, 수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지난 6월 종료했다.

새롭게 시작되는 이번 월드아레나 시즌2에서는 새 대전 규칙을 도입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면모를 선보인다. 우선 폭주 룬 세트의 추가 턴 횟수를 1회로 제한해 이용자 간 턴 대전의 재미를 높였다. 또 경기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액션이 없을 시, 다음 턴의 시간을 축소하는 규칙도 적용해 속도감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추가 효과가 발동되는 턴수를 변경하고, 승점을 산정하는 방식도 조절하는 등 이용자들이 보다 짜릿하고 공정한 대전을 펼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룰을 적용했다. 이처럼 한층 새로워진 이번 시즌을 통해 이용자간 대전은 물론 전세계 각 지역 오프라인 대회에서도 더욱 뜨거운 월드아레나 경기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월드아레나는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운영되며 이번 시즌2는 오는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각 시즌 최강자 이용자에게는 한 시즌에 단 한 명에게만 주어지는 조각상이 전달되며, 전 이용자들이 우승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리게 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세계 이용자가 즐기는 실시간 대전 ‘월드아레나’ 시스템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및 게임과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워’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