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KPL] 킹존, 2연승의 CV 완파하고 5전 전승! 1위 수성

2018-11-06 17:58
center
center

◆코리아 왕자영요 프로리그(KRKPL) 2018 3주 2회차

▶킹존 드래곤X 2대0 크리에이티브 밸류

1세트 킹존 드래곤X 승 < 왕자협곡 > 크리에이티브 밸류

2세트 킹존 드래곤X 승 < 왕자협곡 > 크리에이티브 밸류

킹존 드래곤X가 2연승을 달리던 크리에이티브 밸류(이하 CV)를 상대로 2대0 완승을 거두면서 5전 전승으로 단독 1위를 지켜냈다.

킹존은 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린 코리아 왕자영요 프로리그(KRKPL) 2018 3주 2회차 CV를 맞아 1세트에서는 다소 팽팽하게 경기를 끌고 가다가 승리했지만 2세트에서는 10분 만에 상대 본진을 파괴하면서 2대0으로 승리했다. 킹존은 5연승을 달리는 동안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1세트에서 킹존은 순산, 백리수약, 소교, 정교금, 정주를 가져갔고 CV는 백기, 마르코폴로, 간장막야, 전위, 태을진인을 택했다.

2분에 폭군을 두드리던 킹존은 '호러' 김효종의 순산이 체력이 빠져서 잡힐 뻔했지만 '스위트' 고민우의 백리수약이 CV의 정글러 '초찌' 김종혁의 마르코폴로를 끊어내면서 첫 킬을 올렸다.

킹존은 4분에 중앙으로 올라온 김효종의 순산이 2명을 뒤집기 스킬로 뒤로 넘겼고 백리수약과 소교의 공격을 통해 2명을 끊어내면서 3대0으로 리드했다. 중앙에 3명을 배치한 킹존은 순산의 넘기기를 통해 '얍' 이은호의 태을진인을 한 차례 잡아냈고 1-3-1 스플릿 푸시를 통해 포탑을 연이어 무너뜨렸다.

주재자를 두드리던 킹존은 몰려온 CV 선수들에 의해 순산과 백리수약, 장주가 잡혔지만 'JY' 이준의 정교금과 '코어' 정용훈의 소교가 합류, CV 선수들 3명을 잡아내고 8대3으로 킬 스코어를 벌렸다.

13분에 주자재를 가져간 킹존은 앞에서 매복하고 있던 김효종의 순산이 2명을 마크하면서 편안하게 사냥을 완료했고 CV의 전위와 태을진인을 제거했다. 하단에서 순산이 뒤집기를 통해 전위를 잡아낸 킹존은 주재자의 선봉대를 앞세워 하단 억제 포탑을 깼고 본진으로 밀고 들어가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에서 CV가 소열, 이원방, 초선, 달마, 귀곡자를 조합하자 킹존은 하후돈, 마르코폴로, 원가, 전위, 장비로 대응했다. 킹존은 초반에 킬을 만들어내지 못했지만 상단 외곽 포탑을 먼저 파괴했고 8분에 정글 지역 전투에서 2킬을 가져가면서 2대0으로 앞서 나갔다.

9분에 갓 태어난 주재자를 가져간 킹존은 저지하게 들어왔던 CV의 서포터 '얍' 이은호의 귀곡자를 제거했고 상단과 중단의 포탑을 깼다. 상단에서 이원방과 초선을 잡아낸 킹존은 중단 억제 포탑까지 끊어낸 뒤 본진 건물을 파괴, 10분 만에 2세트를 끝내면서 2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