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패치노트] 신규 계열 마법공학 추가…챔피언 4종 공개

2019-08-16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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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6 패치를 통해 신규 계열 마법공학과 해당 챔피언들이 대거 추가됐고 U.R.F. 연장전 효과 추가 등이 이뤄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14일 리그 오브 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이하 롤토체스)에 9.16 패치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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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계열의 등장

새롭게 추가된 계열인 마법공학은 전투가 시작되면 아이템을 가진 적 챔피언에게 펄스 폭탄을 발사해 주변의 모든 아이템을 8초간 비활성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마법공학 계열 챔피언으로는 카밀과 제이스, 바이, 징크스가 추가됐다.

카밀은 검사 직업의 챔피언으로 마법공학 최후통첩으로 적 하나를 속박하고 해당 적이 아군 사거리 안에 있으면 아군이 해당 적을 공격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피해량은 성급에 따라 200/325/450이며 가격은 1골드다.

제이스는 형상변환자 챔피언으로 천둥 강타로 적 유닛 하나를 뒤로 밀어내며 진영을 무너뜨리고 무기를 머큐리 캐논으로 바꿔 원거리 공격을 가하며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스킬 피해량은 성급에 따라 200/350/500으로 증가하며 챔피언 가격은 2골드다.

바이는 싸움꾼 직업을 가진 챔피언으로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돌진하며 돌진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옆으로 밀어내며 피해를 주고 적에게 도달하면 대상을 띄워 올리고 피해를 입힌다. 성급에 따라 250/450/650의 피해량을 입히며 가격은 3골드다.

징크스는 총잡이 챔피언으로 처음으로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추가 공격 속도를 얻으며 두 번째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로켓 런처를 기본 공격으로 3칸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피해량은 성급에 따라 100/225/300이 들어가며 가격은 4골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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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계열 및 챔피언 능력치 조정

싸움꾼은 조합 수에 따른 추가 체력이 300/700/1,200에서 300/600/1,000으로 하향됐고 악마는 기본 공격 시 40% 확률로 마나를 불태우는 양이 20으로 줄었지만 자신의 마나를 15/30/45씩 회복해 스킬 사용 속도를 높였다.

닌자는 추가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이 40/60에서 50/70으로 늘어났고 귀족은 추가 방어력 및 추가 마법 저항력이 60에서 70으로 향상됐다. 마법사는 추가 주문력이 45%/100%에서 40%/100%로 낮아졌으며, 야생은 중첩당 공격 속다가 10%에서 12%로 높아졌다.

엘리스는 체력이 450에서 500으로 늘어났으며 새끼 거미의 공격 속도도 0.6에서 0.7로 높아졌다. 카직스는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스킬 피해량이 150/300/450에서 150/250/350으로 하향됐고 모데카이저와 아트록스, 케넨은 사거리 내에 적이 없으면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바뀌었다.

니달리는 형상을 변환할 때 항상 두 챔피언의 체력을 회복시키도록 바뀌었다. 베인은 공격 속도가 0.75에서 0.7로 낮아졌고 최대 체력에 비례한 스킬 피해량이 8%/10%/12%에서 8%/12%/16%로 상향됐다.

브라움은 체력이 750에서 650으로 낮아졌으며, 리산드라는총 마나가 150에서 125로 감소했으며 룰루는 스킬 추가 체력이 300/475/650에서 300/400/500으로 하향됐다. 제드는 체력이 500에서 550으로, 공격 속도는 0.65에서 0.7, 스킬 피해량은 200/300/400에서 200/350/500으로 늘었다.

이블린은 현재 공격 중인 대상에게 스킬을 우선 지정하며, 사거리 내에 적이 없으면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다. 카타리나는 공격력이 50에서 65로 높아졌고 주변에 적이 없으면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됐다. 쉬바나는 도약 인공지능이 대상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공격하도록 개선됐다.

아칼리는 공격력이 70에서 80으로 증가됐으며 브랜드는 스킬 피해량이 200/375/550에서 250/450/650으로 시작 마나와 총 마나는 0/125에서 50/150으로 변경됐다. 초가스는 스킬 피해량이 250/500/750에서 175/350/525로 줄었다.

카서스는 시작 마나 및 총 마나가 0/85에서 40/ 125로 바뀌었고 케일은 공격 속도가 1.1에서 1.0으로 낮아졌다. 미스 포츈은 체력이 650에서 700으로 늘었고 총 마나는 100에서 75로 변경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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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 효과 변경 및 아이템 밸런스 패치

적에게 침묵을 걸던 아이템 침묵은 공격이 적중할 경우 33% 확률로 4초 동안 적 챔피언이 마나를 얻지 못하도록 바뀌었고 무한의 대검은 치명타 피해량이 150%에서 200%로 증가했다. 이온 충격기는 피해량이 150에서 125로 낮아졌지만, 중첩 효과가 적용되도록 패치됐다.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는 250의 피해를 막아주던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늘어났고 모렐로노미콘은 불태우기 피해량이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에서 10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로 바뀌었다.

붉은 덩굴정령은 불태우기 피해량이 5초간 최대 체력의 13%에서 10초간 최대 체력의 20%로 상향됐고 구원의 체력 회복량은 1,000에서 1,500으로 늘었다. 스태틱의 단검은 대상 하나당 90의 피해를 주던 4번의 튕김이, 피해량은 100으로 늘고 튕김은 3번으로 줄었다.

워모그의 갑옷은 드래곤 라운드에서의 위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체력 회복량이 틱당 최대 400으로 바뀌었고 수호 천사는 스킬을 방해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지 않는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바뀌었고 부활 시 체력은 800에서 500으로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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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 체계 변화와 버그 수정

무승부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15초 동안 전투 속도가 빨라지는 U.R.F. 연장전이 도입됐다. U.R.F. 연장전에서는 공격 속도가 300%, 스킬 피해량이 200% 증가하며, 군중 제여 효과 지속시간과 체력 회복 효과는 66% 감소한다.

랭크 게임에서 그랜드마스터와 마스터 티어의 이용자 숫자가 적을 경우 챌린저가 패배를 기록해도 강등되지 않아 0LP에서 패할 경우 바로 다이아몬드 1단계로 강등되도록 변경됐다. 아울러 게임 내에서 같은 상대 또는 복제 팀과 연속으로 만나는 경우를 방지하도록 개선됐다.

게임 이용자가 받는 피해가 라운드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1~2라운드에는 1, 3~4라운드에는 2, 5라운드에는 3, 6라운드에는 4, 7라운드부터는 5의 피해를 입게 된다. 아울러 낮은 확률로 기본 아이템 2개 대신 완성 아이템 1개를 획득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각종 버그 수정도 함께 이뤄졌다. 얼어붙은 심장과 킨드레드, 스웨인, 카서스, 쉔, 베이가가 새끼 거미와 골렘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버그가 수정됐고 그레이브즈가 고속 연사포를 장착해도 사거리가 증가되지 않던 버스가 고쳐졌다.

얼어붙은 심장이 중첩됐을 때 둔화 효과가 과도하게 적용되던 버그가 고쳐졌고 일부 아이템 슬롯이 표시되지 않거나 이상한 위치에 나타나는 버그도 변경됐다. 연승과 연패 골드가 이전에 진행된 PVP 라운드가 아니라 PVE 라운드 이후 획득되던 버그도 수정됐다.

꼬마 전설이가 사망한 후 충돌한 뒤 이후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게임 이용자의 이동을 몸으로 방해하는 버그가 고쳐졌고 블리츠크랭크가 스킬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려다 실패할 경우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버그도 고쳐졌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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