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T1 '에포트' 이상호 "kt와의 더비전도 필승!"

2020-04-09 19:03
center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어 모든 경기가 소중하다."

T1의 서포터 '에포트' 이상호가 남아 있는 경기에서 최대한 좋은 성과를 만들어낸 뒤 결과를 기다리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상호가 속한 T1은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0 스프링 8주 2일차 샌드박스 게이밍과의 대결에서 2대0으로 승리, 13승 고지에 올랐다.

이상호는 "담원 게이밍에게 완패한 뒤 첫 경기였는데 준비한대로 잘 풀리면서 2대0 완승을 거뒀다"라면서 "남은 경기가 많지 않기에 최대한 많은 승수를, 좋은 스코어로 가져가야 하는데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다"라고 말했다.

1세트에서 스킬과 소환사 주문을 연계하는 과정에서 벽에 부딪히면서 아쉬움을 남겼던 이상호는 "스킬을 맞혀야 한다는 생각이 크다 보니 우스꽝스러운 실수를 범해서 많이 부끄러웠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2세트에서 완벽한 스킬 사용 능력을 보여주며 MVP를 수상한 이상호는 "근처에 '테디' 박진성 등 동료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가 나왔다"라면서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다음 경기에서 kt를 상대하는 이상호는 "라이벌전이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상대 팀의 하단 듀오가 강력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기에 긴장해야 할 것 같다"라면서 "남은 경기가 별로 없고 1위와의 세트 득실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매 세트, 매 경기 집중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