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 1위로 마무리....PCS 그룹 스테이지 결과

2020-06-04 14:01
center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결과와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할 16개 팀을 공개했다.

PCS 1 아시아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을 가리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5월 25일(월)부터 6월 3일(수)까지 매주 월·화·수 총 6일에 걸쳐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했다. 그룹 스테이지 최종 경기 결과, 최다 우승을 차지하며 기세를 이어간 GRIFFIN(그리핀)이 누적 120 킬 207 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47 포인트로 선전한 젠지가 최종 2위를 차지, 종합 순위 선두권을 다투던 VSG, OGN 엔투스, 엘리먼트 미스틱이 3, 4,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파이널 스테이지를 향한 마지막 하나의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전투도 펼쳐졌다.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 경기에서 32 포인트를 획득한 아프리카 프릭스가 15위에, 당일 경기가 없었던 오피지지 스포츠가 16위에 자리했다. 팀 스퀘어는 2포인트 차이로 아쉽게 17위에 머물렀다.

그룹 스테이지 상위 16개 팀은 6월 8일(월)과 9일(화) 양일 오후 6시에 열리는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루며, 최종 3위에 진입하는 3개 팀은 한국 대표로 PCS 1 아시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 우승팀에는 상금 2천만 원이 주어진다.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PCS 1 아시아 한국 대표 선발전은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파이널 스테이지부터는 틱톡(TikTok) 계정 ‘@pubg.kr.official’에서도 라이브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