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광저우, 끈끈한 경기력으로 상하이 제압! 서머 쇼다운 우승

2020-07-05 23:08
center
서머 쇼다운 우승을 차지한 광저우 차지(사진=팀 공식 SNS).
◆오버워치 리그 2020 서머 쇼다운 결승
▶광저우 차지 4대2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광저우 2 < 일리오스 > 0 상하이
2세트 광저우 3 < 할리우드 > 2 상하이
3세트 광저우 2 < 아누비스 신전 > 1 상하이
4세트 광저우 1 < 감시기지: 지브롤터 > 3 상하이
5세트 광저우 1 < 부산 > 2 상하이
6세트 광저우 2 < 블리자드 월드 > 1 상하이

광저우 차지가 끈끈한 경기력으로 상하이 드래곤즈를 제압하고 여름의 왕좌에 올랐다.

광저우는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오버워치 리그 2020 서머 쇼다운 아시아 지역 결승전에서 상하이를 4대2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광저우는 단단한 탱커-힐러진과 파괴력을 뽐낸 딜러진의 조화로 초반 세 세트를 내리 가져가며 상하이를 압박했고 두 세트를 내리 내주며 쫓기는 상황에서 'Eileen' 어우이량의 겐지가 용검으로 불을 뿜으며 상하이의 연승 행보에 제동을 걸었다.

광저우가 1세트 '일리오스'에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1라운드 상하이가 '디엠' 배민성의 위도우메이커가 샷을 뽐내며 점령도를 높이자 광저우는 상하이의 용검을 집중 견제하며 반격했고 치열한 교전 끝에 상하이가 거점을 밟지 못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라운드 광저우가 저격수 싸움에서 우위를 잡으며 거점을 챙겼고 상하이의 맹공을 단단하게 받아친 끝에 탱커진이 거점을 지켜내며 2대0 승리를 거뒀다.

광저우는 2세트 '할리우드'를 가져가며 앞서갔다. 수비에 나선 광저우는 '크롱' 남기철의 시그마가 공수 양면으로 활약하고 'Eileen' 어우이량이 두 번의 용검으로 상하이를 막아섰다. 상하이는 딜러진의 개인 기량으로 화물을 끌고 갔지만 광저우는 궁극기 우위를 살려 3점을 내주지 않았다. 공격에 나선 광저우는 용검으로 A거점을 차지했고 겐지가 활약하며 빠르게 전진했다. 광저우는 마지막 난전에서 지원가 궁극기로 상하이의 앞라인을 무너뜨리고 탱커진이 버티며 화물을 밀고 2대0을 만들었다.

3세트 '아누비스신전' 역시 광저우의 몫이었다. 선공에 나선 상하이는 배민성의 위도우메이커가 2킬로 포문을 열어 단번에 A거점 차지했지만 진형을 갖춘 광저우의 단단한 수비를 쉽게 뚫어내지 못하며 한 점에서 공격을 마쳤다. 공격에 나선 광저우는 꼼짝 마-강착 연계로 눈엣 가시 같던 위도우메이커를 끊고 1점을 차지했고 어우이량의 용검으로 수비를 무너뜨리며 매치 포인트에 도달했다.

상하이가 4세트 '감시기지:지브롤터'에서 반격했다. 상하이는 에코-솜브라로 공격에 나서 '플레타' 김병선의 에코가 활약하며 화물을 밀고 나갔다. 상하이는 토르비욘을 꺼내든 광저우의 수비에 고전했지만 중력자탄과 힐밴으로 2점을 차지한 후 기세를 올려 함께 종착지에 도달했다. 수비에 나선 상하이는 '피어리스' 이의석의 윈스턴을 필두로 기동력 우위를 살려 시간을 줄였고 원시의 분노로 진형을 휘저은 윈스턴의 활약으로 광저우를 몰아내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상하이가 5세트 '부산'에서 격차를 좁혔다. 상하이는 거점을 밟지 않는 치명적인 실수로 1라운드를 내줬지만 2라운드 메이-맥크리 조합 싸움에서 '이재곤' 이재곤의 루시우를 필두로 속도를 높이고 이의석의 대지분쇄가 적중하며 1대1 동점을 맞췄다. 3라운드에 승부가 갈렸다. 상하이는 김병선의 트레이서가 광저우의 후방을 흔들었고 '보이드' 강준우의 중력붕괴와 함께 거점을 탈환하며 3대2로 추격했다.

광저우가 6세트 '블리자드월드'에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상하이는 위도우메이커-트레이서로 공격을 펼쳤고 배민성의 위도우메이커가 브리기테를 끊으며 거점을 가져갔다. 광저우도 위도우메이커로 맞불을 놓으며 상하이를 막아섰고 어우이량의 용검으로 수비를 마무리하며 추가점수를 허용하지 않았다. 광저우는 초강력 증폭기와 B. O. B.로 화력을 퍼부어 거점을 점령했고 증폭 매트릭스로 힘 싸움에 승리하며 화물을 밀고 나갔다. 광저우는 눈보라와 함께 마지막 난전에서 승리하며 우승을 완성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