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젠지, e스포츠 전문 교육 공간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개관

남윤성 기자

2020-07-28 10:09

젠지, e스포츠 전문 교육 공간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개관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가 e스포츠 교육을 위한 전용 공간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확장, 운영에 나선다.

젠지는 2019년 7월 e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인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GEEA)를 설립해 전문적인 e스포츠 교육과 미국 정규 교과 과정을 제공해온 바 있다. 이같은 e스포츠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젠지는 e스포츠 인재 육성과 e스포츠 교육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최고 수준의 장비와 강의실을 갖춘 교육 시설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를 오는 8월 8일 서울 논현동에 정식 개관하고, 새롭게 추가된 프로그램을 개강할 예정이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크게 두 개 축으로 구성된다. 젠지는 이번에 새로 추가한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인 '애프터스쿨'을 통해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 소속 학생뿐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전개한다. 애프터스쿨은 e스포츠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 4개 종목의 전문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멤버십 클럽, e스포츠 현역으로부터 인-게임 메커니즘부터 업계에 대한 사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일반 과정, 업계 전문가, 교육자, 기획자, 인플루언서와 함께 e스포츠 관련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세미나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기존의 GEEA가 또 다른 축으로, 엘리트 교육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정규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과 e스포츠 수업의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프로 e스포츠 선수 육성을 비롯해 e스포츠 장학생으로서 미국 대학에 진학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거나 미국 대학 학부 대표 e스포츠 선수에 영입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1년간 봄가을학기 학생들을 모집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젠지는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 개관 이후 1년간 국내외 유수의 교육 기관 및 대학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e스포츠 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국내의 서울외국인학교와의 단기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 미국의 아이비리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켄터키 대학교, 이스트 미시간 대학교와 협업하며 e스포츠 연관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해왔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일반인들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아카데미 개관을 기념하는 오픈하우스를 진행했으며 본 교육 과정인 GEEA의 2020년 가을학기(3기) 학생들을 지난 5월부터 모집하고 있다. 또한 8월 8일 및 8월 22일 양일 GEEA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 사전 등록과 3기 학생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gacademy.g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현민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원장은 "e스포츠는 어떤 산업보다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e스포츠 전문가들의 필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다"라며 "젠지는 우수한 인프라와 전문성을 활용해 e스포츠 교육 전반을 혁신하고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