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드컵 일정] 위기의 한화생명, RNG를 넘어라(그룹 스테이지 3일차)

김용우 기자

2021-10-13 11:52

사진출처=라이엇게임즈.
사진출처=라이엇게임즈.
PSG 탈론에게 덜미를 잡힌 한화생명e스포츠가 로얄 네버 기브 업(RNG)과 대결한다. 징동 게이밍 시절 '샤오후' 리위안하오와 대결했던 '모건' 박기태는 국제대회서 다시 만나게 됐다. '데프트' 김혁규와 '갈라' 천웨이의 대결도 관심거리. 한화생명이 이날 경기서 패한다면 1승 2패로 1라운드를 끝내는데 2라운드는 하루에 다 일정을 소화하는 걸 감안했을 때 최대한 승수를 챙기는 게 중요하다.

젠지 e스포츠는 팀 리퀴드를 상대한다. 매드 라이온즈와의 경기서 역전패를 당한 젠지는 이날 경기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예전 한솥밥을 먹은 '룰러' 박재혁과 '코어장전' 조용인(팀 리퀴드)은 이제 상대 팀으로 만나게 됐다. '택티컬' 아드리안 라가 '룰러' 박재혁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흥미거리다.

FPX와 로그를 꺾고 2연승을 달린 담원 기아는 클라우드 나인을 상대한다. '쇼메이커' 허수와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의 대결로 관심이 모이고 있으며 '퍽즈'가 개인방송에서 "LCK 팀 중 담원 기아를 제외하면 비슷비슷하다"라고 했는데 담원 기아의 화력을 어떻게 견딜지 궁금해진다.

1승 1패를 기록 중인 T1은 100씨브즈와 대결한다. 이날 경기서 승리한다면 2승 1패로 2라운드를 맞이할 수 있다. 특히 100씨브즈의 탑 라이너 '썸데이' 김찬호는 2016년 LCK 서머 이후 5년 만에 T1(당시에는 SK텔레콤 T1)을 상대하게 됐으며 단장(GM)으로 있는 '파파스미시' 크리스토퍼 스미스는 LCK 글로벌 해설자로 활동하다가 이제는 적으로 LCK 팀을 상대하게 됐다.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3일 차
▶1경기 RNG vs 한화생명e스포츠
▶2경기 매드 라이온즈 vs LNG
▶3경기 로그 vs FPX
▶4경기 프나틱 vs PSG 탈론
▶5경기 팀 리퀴드 vs 젠지e스포츠
▶6경기 담원 기아 vs 클라우드 나인
▶7경기 EDG vs 데토네이션FM
▶8경기 T1 vs 100씨브즈
*한국 시간 오후 8시 시작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