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감독브리핑] '히라이' 강동훈 감독 "연습 때 강조한 부분 나오지 않아 실망스러워"

2023-01-25 23:03
center
kt 롤스터 '히라이' 강동훈 감독.
kt 롤스터는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1라운드서 리브 샌드박스에 패하면서 시즌 2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kt의 '히라이' 강동훈 감독은 경기 총평과 다음 경기 각오 등에 대해서 밝혔다.

▶kt 롤스터 '히라이' 강동훈 감독

"못했다. 못해서 졌고 반성할 부분이 많다. 패한 것을 떠나서 연습 과정에서 지시했고 강조했던 부분들이 1, 3경기 무수히 많이 나와서 그런 부분이 실망스럽다.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어떤 부분을 강조했는지에 대해서는 너무 많아서 말하기에 어렵다. 일단은 소통이 있다. 1세트 오브젝트 싸움을 앞두고 선수들이 각자의 역할을 공유하는 소통에서 미흡했다. 애초에 강타 싸움 각을 주지 않아도 됐는데 그런 부분들이 문제였다.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까지 지시했는데 그런 결과가 나와서 아쉽다.

케이틀린 카드의 경우 저희가 조금씩 변화를 줘서 연습 과정에서 여러 시도를 하고 있고, 그런 시도들이 연습 때와 다르게 대회에서 어떤지 보려는 의도에서 선택했다. 케이틀린은 저희가 잘 쓸 수 있는 카드였고, '에이밍' 김하람이 잘하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준비했다.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서 죄송하다. 그런 부분이 연습 때도 줄었고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 나온 거라서 다잡고 더 노력하겠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