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유튜브 드롭스 보상 한국만 제외…법적·기술적 문제

2020-09-24 16:07
center
LoL 2020 월드 챔피언십 대표 로고(사진=LoL 공식 홈페이지 발췌).
라이엇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2020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유튜브 드롭스 보상 콘텐츠를 한국만 제외했다.

기존에 공개됐던 자체 생중계 플랫폼(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시청과 라이엇 계정을 유튜브와 연동해 LC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롭스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던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3일 유튜브 드롭스 보상에 대해 '한국 지역에서 법적·기술적 이슈가 발견돼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며 공지 사항을 수정했다.

center
LoL 2020 월드 챔피언십 유튜브 드롭스 보상 관련 수정된 내용(사진=LoL 공식 홈페이지 발췌).
라이엇은 법적·기술적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상태며 해외 지역 이용자는 문제 없이 유튜브와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드롭스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에서 드롭스를 받지 못할 뿐 한국 LoL 이용자도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방송 경기를 시청하면 2020 롤드컵 드롭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라이엇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일정' 메뉴로 들어가 우측에 월드 챔피언십(국제 대회) 메뉴에 나열된 실시간 경기를 시청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주의 사항으로 롤드컵 드롭스 보상을 획득하려면 실시간 방송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으며 한국 지역 이용자는 그룹 스테이지부터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center
1)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center
2) LoL e스포츠 홈페이지 메인으로 돌아와 좌측 상단 '일정' 클릭.
center
3) 우측 월드 챔피언십(국제 대회)를 눌러 경기들을 확인하고 생중계로 시청.
또한 라이엇은 2020 롤드컵 드롭스 이벤트에 대해 생방송 경기에서 특정 조건을 충족한 상황이 발생하면 시청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무작위로 상품을 증정하며 이용자마다 받는 상품이 다를 수도 있고 못 받는 이용자도 생길 수 있다.

2020 롤드컵 경기를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이용자는 2020 롤드컵 드롭스 보상으로 롤드컵 10주년 기념 e스포츠 캡슐, LoL 파트너 회사의 로고가 새겨진 마법공학 상자, 2020 월드 챔피언십 토큰과 파랑정수, 와드스킨, 감정 표현,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코드 및 음악 콘텐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롤드컵 드롭스 보상이 제공되는 특정 조건은 총 7가지다. ▲경기에서 펜타킬이 일어날 때 ▲경기에서 드래곤 영혼을 획득한 팀이 처음 나왔을 때 ▲경기가 5세트까지 진행될 때 ▲프로 선수가 한 게임에서 CS(미니언 처치 수)를 450개 이상 달성했을 때 ▲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진행 도중 ▲각 스테이지에서 3번째 에이스(적 팀 마무리)가 나왔을 때 ▲역전승이 발생하거나 혹은 연승 중인 팀을 보고 중계진이 흥분했을 때 등의 조건을 충족한 상황이 발생하면 시청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라이엇 게임즈는 매 경기 승부를 정확히 예측한 이용자에게 보상을 주는 승부의 신 이벤트와 2020 롤드컵을 기념해 롤드컵 참가팀의 개성이 담긴 아이콘 및 감정표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

안수민 인턴기자(tim.ansoom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