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러스 기아가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4 펍지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시즌 3 페이즈 1 2일 차 경기서 129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 시즌 2서 우승했던 디플러스 기아는 시즌 3 페이즈 1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데 성공했다. 페이즈 1서 우승한 디플러스 기아는 파이널 포인트 10점을 확보하며 대회 2연패 시동을 걸었다.
디플러스 기아는 이어진 두 번째 경기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이번에도 적절한 타이밍에 참여하는 교전을 통해 킬 포인트를 쌓았다. 경기 중반 인피니티와 교전에서도 좋은 전투 능력을 뽐냈고 8킬까지 기록했다. 이에 더해 인원 유지까지 성공한 가운데 가장 먼저 90점을 돌파했고 치킨에도 다가갔다. 결국 마지막까지 풀 스쿼드를 유지했고, 미래엔세종과 전투서 승리하며 치킨을 뜯었다.
103점으로 세 번째 경기를 시작한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중반 포에버와 전투서 위기를 맞았다. 먼저 상대를 공략했지만, 이후 상대 수류탄에 의해 세 명을 잃었다. 결국 더 버티지 못하고 탈락했다. 그럼에도 킬 포인트 3점과 순위 점수 4점을 획득하면서 110점을 달성했다. 이후 매치 4에서는 2킬을 추가하는 데 그치면서 이르게 탈락하고 말았다.
매치 5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초반 4킬을 기록한 이엠텍에게 추격을 허용했다. 다소 급해질 수 있는 상황에서 3위 DRX와 전투서 승리하면서 다시 차이를 벌렸다. 그사이 이엠텍이 탈락하면서 디플러스 기아는 더욱 달아날 기회를 잡았다. 이후 킬 포인트를 통해 120점을 넘어섰지만, 미래엔세종에게 정리당하면서 탑4 진입에는 실패하면서 매치 5를 마무리했다.
페이즈 1의 마지막 경기를 맞은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초반 자기장 서클 가장자리를 크게 돌면서 여유 있는 경기 운영을 보여줬다. 하지만 경기 중반 싸움에서 인원 셋을 잏었다. 그럼에도 '칩스' 정유찬은 침착하게 킬 포인트를 더해나갔다. 결국 6킬을 기록, 129점으로 페이즈 1을 우승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