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루피' 김동현, SK게이밍 입단...'라헬' 조민성과 재회

김용우 기자

2024-12-18 13:12

사진=SK게이밍 SNS.
사진=SK게이밍 SNS.
'루피' 김동현이 SK게이밍에 입단했다. 2023년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팀에서 바텀 라인을 책임졌던 '라헬' 조민성과도 재회했다.

SK게이밍은 17일(한국 시각) SNS에 2025년 LEC 로스터를 공개했다. 서포터 '루온' 이현호와 계약을 종료했던 SK게이밍은 '루피' 김동현을 영입했다. 김동현은 2020년 담원 아카데미(현 디플러스 기아 아카데미)서 데뷔했으며 OK 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로 갔다가 디플러스 기아 아카데미로 돌아와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김동현은 팀이 2024 LCKCL 스프링서 준우승을 기록하는 데 일조했다. 당시 같이 활동했던 선수가 SK게이밍 '라헬' 조민성이다. 이후 팀을 떠나 이수루스로 이적한 김동현은 라틴 아메리카 리그인 LLA 클로징(다른 지역은 서머)서 3위를 기록했다.

2024 LEC 서머 정규시즌서 1위를 차지했던 SK게이밍은 플레이오프서는 프나틱과 카르민코프에 패해 탈락했다. LEC 시즌 파이널서도 팀 BDS에 패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한편 SK게이밍은 '루피' 김동현 영입과 함께 탑 라이너 '제낙스' 야니크 바르텔스, 정글러 '이스마' 이스마일 부알렘, 미드 라이너 '리커' 스티븐 천, '라헬' 조민성으로 로스터를 완성시켰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