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oL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 승자전
▶매드 라이온즈 코이 2 vs 1 PSG 탈론
1세트 매드 승 vs 패 PSG
2세트 매드 패 vs 승 PSG
3세트 매드 승 vs 패 PSG
매드 라이온즈 코이가 메이저 지역의 자존심을 지켰다. PSG 탈론을 꺾고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에 성공했다.
매드가 27일(한국 시각) 독일 베를린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린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 승자전에서 PSG를 2 대 1로 제압했다. 치열한 경기 속에서 메이저의 저력을 보인 매드의 힘이 빛난 경기였다. 1세트 승리 후 2세트서 패한 매드는 팽팽한 분위기의 3세트서 교전 집중력을 발휘하며 승리, 스위스 스테이지에 올랐다.
1세트서 매드는 미드 레넥톤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초반 '메이플' 황이탕의 아칼리에 의해 레넥톤을 중심으로 한 이득을 보지는 못했지만, 첫 번째 공허 유충 전투에서 대승을 거뒀다. 3킬을 기록했고 공허 유충 3개를 일방적으로 챙겼다. 이후 두 번째 공허 유충 싸움에서 대패하며 위기를 맞기도 했다. 잘 성장한 '메이플' 황이탕의 아칼리에게 연달아 킬을 내주면서 부담스러운 상황이 됐다.
위기의 순간, 매드는 세 번째 드래곤 전투에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교전 집중력을 발휘하며 승리한 것. 이후에는 매서운 성장세를 보이던 '메이플'의 아칼리를 연달아 잡으면서 변수를 지워갔다. 이에 더해 바론까지 마무리하면서 경기를 굳혀갔다. 한 번 차이를 벌린 매드는 멈추지 않고 PSG를 압박했다. 드래곤 스택에서도 역전에 성공한 매드는 35분 한타에서 상대 4명을 잡았고, 그대로 진격해 넥서스를 파괴하며 첫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매드는 경기 초반 바텀에서 본 득점을 끝까지 잇지 못하고 패하며 세트 스코어 동점을 내줬다. 이후 맞은 3세트서 매드는 오로라를 플레이한 '미르윈' 알렉스 비야레호가 연달아 데스를 기록하면서 수세에 몰렸다. 하지만 날카롭게 첫 번째 공허 유충 3개를 가져가면서 일방적인 손해를 보지는 않았다. 침착하게 기회를 엿보던 매드는 전령 마무리 후 미드에서 득점했다. '준지아' 위쥔자의 스카너를 끊은 후 전령으로 미드 1차 포탑까지 날렸다.
팽팽한 분위기를 만든 매드는 25분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며 흐름을 잡았다. '알바로' 알바로 페르난데스가 알리스타로 절묘한 플레이를 펼치며 팀의 전투 승리를 이끌었다. 한타 승리 후 바론을 마무리한 매드는 버프와 함께 공성하며 골드 차이를 벌렸다. 순식간에 미드, 탑 억제기를 파괴한 매드는 골드 차이를 4,000 가까이 벌렸다. 결국 32분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매드는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스위스 스테이지 티켓을 따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