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CK 서머 2라운드
► BNK 피어엑스 0대2 젠지e스포츠
1세트 BNK 피어엑스 패 vs 승 젠지e스포츠
2세트 BNK 피어엑스 패 vs 승 젠지e스포츠
젠지e스포츠의 연승 행진이 이어졌다. LCK 27연승과 함께 BNK 피어엑스 전 매치 13연승을 기록했다.
젠지는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LCK 서머 2라운드 BNK 피어엑스와의 경기서 2대0으로 승리했다. 개막 13연승(+25)를 기록한 젠지는 BNK 피어엑스 매치 13연승과 세트 16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반면 5연승이 좌절된 BNK 피어엑스는 시즌 6승 7패(-5)를 기록하며 5위 kt 롤스터(7승 6패, +1)와의 격차가 한 게임으로 벌어졌다.
1세트 초반 '쵸비' 정지훈의 드레이븐이 솔로 킬을 당한 젠지는 '페이즈' 김수환의 제리는 바텀 다이브 때 상대 2명을 정리했다. 이어 공허 유충 근처에서 벌어진 싸움서도 2킬을 추가했다.
경기 15분 탑 강가에서 벌어진 전투서도 대승을 거둔 젠지는 경기 20분 상대 미드 2차 포탑 전투서 '헤나' 박증환의 카이사에게 3명이 죽고 말았다. 바론 버프까지 허용한 젠지는 2차 포탑을 깨고 퇴각하던 상대 병력을 제압했다.
승기를 잡은 젠지는 경기 27분 미드에서 벌어진 한 타 싸움서 대승을 거두며 1대0으로 앞서 나갔다.
1세트를 내준 BNK 피어엑스는 경기 17분 미드 전투서 '헤나' 박증환의 제리에게 퍼블을 내줬다. 오브젝트 전투서도 손해를 입은 젠지는 탑 정글 싸움서도 완패했다.
젠지는 2세트 경기 17분 미드 전투서 '헤나'의 제리에게 퍼블을 허용했다. 오브젝트 싸움서도 손해를 입은 젠지는 경기 24분 바론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도 '헤나'를 막지 못하며 2명이 죽었다.
스코어에서 4대12로 밀린 젠지는 단 한 번의 전투서 승부를 뒤집었다. 경기 31분 '랩터' 전어진의 신 짜오에게 바론을 내준 젠지는 이어진 전투서 '페이즈'의 루시안이 쿼드라 킬을 기록했고 '리헨즈' 손시우의 나미가 '클리어' 송현민의 럼블을 잡았다.
결국 젠지는 에이스를 띄운 뒤 여유 있게 BNK 피어엑스의 본진에 들어가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파괴하고 승리를 따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