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교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이 학교 대표로 출전해 실력을 겨루는 청소년 공식 e스포츠 대회다. 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총 3단계로 진행되며, 전국 본선 진출 팀을 가리는 엘리트 포인트 스테이지와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 그리고 전국 본선, 전국 결선 순으로 이어진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게임즈)와 FC 온라인(넥슨코리아)다.
광역시도 대표 선발전 1차 대회는 11월 15일, 2차 대회는 22일 에 온라인으로 열린다. 1차 대회 참가 신청은 11월 9일까지며, ▲서울 ▲인천 ▲세종 ▲대전 ▲대구 ▲부산 ▲경기 ▲전남 ▲경북 지역이 참가할 수 있다. 2차 대회 참가 신청은 11월 16일(일)까지로, ▲울산 ▲광주 ▲강원 ▲충남 ▲충북 ▲경남 ▲전북 ▲제주 지역이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중고교이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school_kespa)과 학교이스포츠 홈페이지(school.e-sports.or.kr)에서 할 수 있다.
중등부 전국 본선은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며, 고등부 전국 본선은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대망의 전국 결선은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대전 유성)에서 열린다. 결선에서는 중·고등부 이스포츠 챔피언이 가려지며, 우승 팀(또는 선수)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총 상금은 4천만 원이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