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담원-DRX, 중국 강적들과 그룹 스테이지 맞대결

2020-09-15 21:45
center


담원 게이밍과 DRX가 그룹 스테이지부터 강적을 만난다.

15일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20 그룹 스테이지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LCK 1번 시드 담원과 2번 시드 DRX는 각각 중국의 2번 시드 징동 게이밍과 1번 시드 톱 e스포츠(이하 TES)를 만난다.

담원이 속한 B조는 두 번째로 중국 2번 시드 징동 게이밍이 선택되며 '죽음의 조'를 예고했다. A조 세 번째 순서로 로그가 뽑혔지만 같은 지역 팀인 G2 e스포츠와 같은 조에 속할 수 없어 B조에 배정되며 죽음의 조를 완성했다.

DRX는 D조에서 LPL 우승 팀이자 이번 롤드컵 강 TES와 맞붙는다. D조의 세 번째 자리는 탄탄한 경기력을 보여준 LCS의 플라이퀘스트가 차지했다. LCK 3번 시드인 젠지 e스포츠는 솔로 미드, 프나틱과 함께 C조에 속해 상대적으로 부담을 덜었다. A조는 LEC의 강호 G2 e스포츠와 LPL의 쑤닝 게이밍, PCS의 마치 e스포츠로 구성됐다.

각 조의 마지막 한 자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팀들이 채우게 된다. 앞서 진행된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에서는 리퀴드, 매드 라이온스, 레거시 e스포츠, 파파라 슈퍼매시브, 인츠 e스포츠가 A조에 들어갔고 LGD 게이밍, PSG 탈론, V3 e스포츠, 유니콘스 오브 러브, 레인보우7이 편성됐다.

롤드컵은 25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막을 올려 10월 31일 열리는 결승전까지 한 달여의 대장정에 나선다.

◆롤드컵 2020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 결과
A조 G2 e스포츠-쑤닝 게이밍-마치 e스포츠
B조 담원 게이밍-징동 게이밍-로그
C조 솔로 미드-프나틱-젠지 e스포츠
D조 톱 e스포츠-DRX-플라이퀘스트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