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영상] '쇼메이커' 허수 "전승도 좋지만 우리의 목표는..."

2021-10-16 12:46
center
▶해당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o5c4c-h_wfA

"다양한 밴픽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서 상대 팀에게 혼란을 줘야할 것 같다."

담원 기아 '쇼메이커' 허수가 최종 목표인 롤드컵 우승을 위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담원 기아는 15일(한국시각)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A조 경기서 FPX와 로그, 클라우드 나인(C9)을 연달아 격파하면서 1라운드 3승과 함께 6전 전승으로 8강에 진출했다.

경기 후 매체 인터뷰에 나선 허수는 4전 전승으로 8강이 확정되고나서 진행된 5, 6경기서 다양한 챔피언을 꺼낸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 허수는 "전승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우리의 목표는 우승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픽을 진행했다"며 "작년에도 그랬지만 진출이 확정되고 나서 항상 다양한 픽을 연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압도적인 경기력임에도 불구하고 팀이 보완할 점이 있는지 묻자 허수는 "다양한 밴픽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 다른 팀들에게 혼란을 줘야할 것"이라며 "인게임적으로도 사소한 부분들을 다 보완한다면 충분히 (우승)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허수는 ▲마지막 C9 전을 앞두고 경기석에서 맞라이너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와 눈빛을 교환한 이유 ▲미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를 이끌어갈 인재 ▲카사딘을 꺼낸 이유 ▲가장 경계되는 팀 ▲다른 LCK 팀의 퍼포먼스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