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러스 기아가 OK 저축은행 브리온의 1라운드 패배를 복수하며 LCK 서머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디플러스 기아는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스플릿 2라운드 OK 저축은행 브리온을 2대1로 제압했다. 시즌 9승 5패(+6)를 기록한 디플러스 기아는 젠지e스포츠, kt 롤스터에 이어 세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쇼메이커' 허수는 역대 10번째 300승 기록을 달성했다.
1세트서 패한 디플러스 기아는 2세트 바텀 다이브 때 4킬을 쓸어 담았다. 전령을 풀어 미드 1차 포탑을 밀어낸 디플러스 기아는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경기 23분 화염 드래곤 근처에서 벌어진 싸움서 OK 브리온의 2명을 잡은 디플러스 기아는 미드 전투서 4킬을 쓸어 담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OK 브리온의 바텀 3차 포탑을 밀어낸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30분 미드서 에이스를 띄우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2세트서 승리한 디플러스 기아는 3세트 초반 바텀서 킬을 나눠 가졌고, 경기 14분 오브젝트 싸움서 3킬을 쓸어 담았다.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한 디플러스 기아는 바텀에 있던 '모건'의 레넥톤을 정리했다.
경기 25분 대지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싸움서 대승을 거둔 디플러스 기아는 바론 싸움서도 상대 병력을 압도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경기 32분 대지 드래곤 전투서도 대승을 거두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이날 패한 OK 브리온은 시즌 3승 10패(-13)를 기록하며 8위로 내려앉았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