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젠지, 완벽 운영으로 오브젝트 독식한 끝에 DK전 2세트 승리

이원희 기자

2025-02-22 16:23

젠지, 완벽 운영으로 오브젝트 독식한 끝에 DK전 2세트 승리
젠지, 완벽 운영으로 오브젝트 독식한 끝에 DK전 2세트 승리
◆LCK 컵 플레이오프 4라운드
▶젠지e스포츠 2대0 디플러스 기아
1세트 젠지e스포츠 승 < 소환사의 협곡 > 디플러스 기아
2세트 젠지e스포츠 승 < 소환사의 협곡 > 디플러스 기아

젠지e스포츠가 완벽한 운영으로 주요 오브젝트를 독식한 끝에 2세트 승리를 거뒀다.

젠지는 2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LCK 컵 플레이오프 4라운드 디플러스 기아와의 2세트 경기서 15분까지 모든 오브젝트를 일방적으로 가져간 뒤 중후반 힘 싸움에서 상대를 압도한 끝에 승리, 결승 진출까지 단 한 세트만을 남겨두게 됐다.

젠지는 2세트서 상대에게 암베사를 내주고 크산테를 가져오는 밴픽을 준비했다. 젠지는 크산테, 마오카이, 오로라, 바루스, 브라움으로 조합을 완성해 디플러스 기아의 암베사, 세주아니, 아지르, 카이사, 렐을 상대했다.

젠지는 상대의 라인 교환 전략을 하단에 4명의 챔피언을 배치해 완벽하게 응징했다. 젠지는 상대 전시우의 암베사가 경험치조차 얻지 못하게 압박했고, 하단 1차 포탑 방패까지 대거 파괴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하단 듀오가 상단에서 성장했지만 만족스럽지는 못했다.

젠지는 라인 교환 구도에서의 이득을 잘 살려 초반 오브젝트를 모두 가져갔다. 젠지는 첫 두 마리의 드래곤과 6마리 유충을 모두 가져갔고, 상단 1차 포탑까지 먼저 파괴했다. 이렇다 할 교전 없이 승기를 잡아나갔다.

젠지는 16분 경 중단 교전에서 먼저 킬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잘 성장한 '기인' 김기인의 크산테가 적 주요 챔피언을 차례로 정리해 4대2 킬 교환에 성공했다. 이후 젠지는 21분경 하단 아타칸 교전에서 대승을 거뒀고, 드래곤 4스택까지 완성해 질 수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

젠지는 25분경 두 명이 내셔 남작을 사냥하는 가운데 나머지 3명이 적의 중단 진격을 억제하며 확실한 힘의 차이를 과시했다. 젠지는 내셔 남작 버프를 앞세워 상단과 중단으로 진격해 억제기까지 파괴, 1만3000 골드 이상 골드 격차를 벌렸다.

젠지는 지체하지 않고 그대로 쌍둥이 포탑 다이브 공격을 단행해 적 챔피언 4명을 제압했다. 젠지가 넥서스까지 파괴하고 2세트 승리를 확정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