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제17회 대통령배 KeG, 전국 16개 시도 대표 선발 완료

박운성 기자

2025-08-05 10:17

2024 대통령배 KeG 전국 시도 대표.
2024 대통령배 KeG 전국 시도 대표.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전국 결선에 출전할 전국 16개 광역시·도 대표가 선발됐다고 5일 밝혔다.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과 아마추어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는 대회로,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유일하게 19년째 지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와 제천시가 주관하며, 충청북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라이엇 게임즈, 넥슨코리아, 님블뉴런, 슈퍼셀, SK텔레콤, 시디즈, 골스튜디오가 후원한다.
전국 결선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는 지역 대표 선발전은 지난 7월 18일 제주특별자치도를 시작으로,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총 1,748명이 참가해, 지난해보다 약 두 배 많은 인원을 기록했다.

제17회 대통령배 KeG 이미지(=협회 제공).
제17회 대통령배 KeG 이미지(=협회 제공).
지역별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1팀(5명), FC 온라인 2명, 이터널 리턴 1팀(3-4명), 브롤스타즈 1팀(3명)이 대표로 선발됐다. 이 중 이터널 리턴 종목은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KEL)에 출전 중인 연고 팀이 있는 지역의 경우 별도의 선발전 없이 해당 팀이 전국 결선에 출전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략 종목으로 선정된 스트리트 파이터6 종목의 온라인 예선은 오는 8월 9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상위 8명의 선수가 전국 결선에 진출한다.
치열한 지역 예선을 거쳐 진행되는 대망의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은 16일, 17일 이틀간 충청북도 제천시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참가하며, 종합 우승 지역에는 대통령상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정식 종목별 우승 지역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특히 FC온라인 전국 결선 입상자에게는 2025 FC온라인 퓨처스 리그(FFL) SUMMER 본선 시드권이 부여된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데일리 숏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