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개막하는 케스파컵 로스터가 공개됐다. 일부 팀은 1군 선수가 나가지만, 1군과 2군을 섞어서 로스터를 구성한 팀도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BNK 피어엑스, 디플러스 기아, DRX, OK 저축은행 브리온, 농심 레드포스, T1은 새롭게 짜인 1군 로스터를 등록했다. 한화생명은 '구마유시' 이민형과 '카나비' 서진혁, 디플러스 기아는 '스매쉬' 신금재 등은 팀 이적 이후 처음으로 공식전을 치른다.
9년 만에 한국 복귀전을 치를 예정인 '스카웃' 이예찬(사진=LPL)
농심에 합류하면서 9년 만에 LCK로 돌아온 '스카웃' 이예찬이 한국 공식 무대를 치르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DN 프릭스는 '클로저' 이주현 대신 이번에 2군으로 올라온 '플립' 김상욱이 미드를 책임진다. 김상욱은 2008년생이다.
젠지e스포츠는 '쵸비' 정지훈과 '룰러' 박재혁이 빠졌다. 두 명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우승으로 군 면제를 받았고 4주 훈련소 훈련만 받으면 된다. 한화생명e스포츠 '제우스' 최우제와 T1 '케리아' 류민석은 지난해 받았는데 훈련소 입소 이유로 대회 로스터에서 빠진 것으로 보인다.
미드를 책임지는 '로이드' 김성우는 젠지 3군인 스콜라스에서 활동 중이다. 김성우와 함께 '하루사리' 김헌도 케스파컵에 나선다. kt는 DN 프릭스 '피터' 정윤수의 동생인 '휘찬' 정휘찬이 로스터에 등록됐다. 탑은 '세로' 안효찬과 함께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실비' 이승복과 '에포트' 이상호가 경기에 나선다.
베트남 올스타 감독을 맡은 '소프엠' 레꽝주이(왼쪽, 사진=라이엇 게임즈)
초청팀으로 참가하는 베트남 올스타는 감독에서 선수 복귀를 선언한 '소프엠' 레꽝주이가 감독을 맡는다. MGN 바이킹스 e스포츠 탑 라이너 '크라토스' 응오득카인, 정글러 '구리' 루옹하이롱, 미드 '카티' 당타인페, 서포터 '시우룽' 응우옌호앙람과 함께 팀 플래시 출신인 원거리 딜러 '푸딘' 루옹탄따이이 합류했다.
클라우드 나인은 '에이피에이' 에인 스턴스가 합류한 새로운 로스터로 나선다. '타나토스' 박승규는 최근 인터뷰서 "케스파컵 참가 때문에 긴장한 게 사팀 리퀴드는 OK 저축은행 브리온서 이적한 '모건' 박루한과 100씨브즈 출신 '퀴드' 임현승이 한국서 이적 후 첫 경기를 치른다. 일본은 LJL서 유일하게 일본인 정글러로 활동했으며 현재 JESU 국제교류부 파트장으로 일하고 있는 '하차메차' 다카이 다이가 이번 대회 동안 잠시 선수로 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