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코치 보이스 없다' LCK컵 플레이인, 6일 시작...PO 3장 놓고 격돌

김용우 기자

2026-02-04 16:24

'코치 보이스 없다' LCK컵 플레이인, 6일 시작...PO 3장 놓고 격돌
'코치 보이스'가 적용되지 않는 LCK컵 플레이-인이 6일 개막한다.

LCK컵 플레이-인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플레이-인에는 DRX와 브리온, kt 롤스터, DN 수퍼스가 출전하며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패하는 두 팀은 LCK컵 여정을 마무리하기에 '단두대 매치'라고 할 수 있다.
LCK 플레이-인서는 플레이오프 티켓 3장을 놓고 대결한다. 플레이-인 시드는 그룹에 상관없이 그룹대항전 승수 기준으로 배정됐으며 디플러스 기아와 농심 레드포스가 2라운드에 직행했다.

6일 열리는 1라운드서는 DRX와 브리온, kt와 DNS가 경기를 치른다. 여기서 승리한 팀이 7일 열리는 2라운드로 가서 디플러스 기아, 농심을 상대한다. 2라운드에서 승리하는 두 팀 중 플레이-인 시드가 높은 팀이 4번 시드, 낮은 팀은 5번 시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2라운드에서 패한 두 팀은 한 번의 기회가 더 주어지며 8일 최종전에서 5전 3선승제로 승부를 벌인다.
플레이-인에서는 그룹대항전 기간 화제가 됐던 '코치 보이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코치 보이스'는 2026 LCK컵에서 그룹 대항전 기간 시범 도입된 요소로, 코치진이 경기 중 정해진 횟수와 시간 안에서 선수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DRX는 그룹 대항전에서 치른 모든 경기에서 '코치 보이스'를 활용했고 브리온도 절반의 경기에서 사용했다. 플레이-인 1라운드에서 만날 두 팀 모두 '코치 보이스'가 사라진 이후 어떤 방식으로 경기를 이끌어 나갈지가 관전 포인트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