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CK] BM, 오즈 완파하고 PO 가능성 높여…오즈는 전패 수모

2020-09-24 16:16
center
BM(사진=중계방송 캡처).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20 시즌2 6주차
▶BM 3대0 오즈 게이밍
1세트 BM 2 < 부산 > 1 오즈
2세트 BM 3 < 아누비스 신전 > 2 오즈
3세트 BM 2 < 눔바니 > 1 오즈

BM이 오즈 게이밍을 완파하며 플레이오프 가능성을 높였다.

BM은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2020 시즌2 6주차 오즈와의 경기에서 넓은 영웅 폭을 활용해 오즈를 무너뜨리며 3대0 완승을 거뒀다. BM은 2승2패 고지에 오르며 플레이오프 진출 경쟁에서 한 발 앞서나갔고 오즈는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시즌을 마무리하는 수모를 안았다.

BM이 1세트 '부산'에서 기선을 제압했다. BM은 난전 끝에 거점을 밟지 못하며 허무하게 1라운드를 내준 후 2라운드 '헤이븐' 이영민이 파라로 포격을 퍼부었고 '춘삼' 조민규의 레킹볼이 진형을 휘저으며 100대0으로 패배를 갚아줬다. 3라운드 위도우메이커-파라로 중장거리 포격을 퍼부으며 오즈를 몰아낸 BM은 포화로 쐐기를 박으며 2대1 역전승을 거뒀다.

2세트 '아누비스신전' 역시 BM이 가져갔다. 선공에 나선 오즈는 '카달리스' 라영환의 에코로 BM의 수비를 무너뜨리며 A거점을 가져갔고 무리하게 전진 수비를 펼친 BM을 잘라내며 2점을 가져갔다. 공수 전환 후 BM은 조민규의 로드호그가 갈고리로 오즈의 앞라인을 무너뜨리며 단번에 A거점을 점령했고 EMP로 '체크메이트' 백승훈의 한조가 분전한 오즈의 수비를 뚫고 2대2를 맞췄다.

추가 라운드, BM은 파라가 오즈의 진입을 허용하지 않으며 점령도를 한 칸도 내주지 않고 수비를 마쳤다. 공격에 나선 BM은 조민규의 로드호그가 메르시를 자르며 손쉽게 점령에 성공하며 2대0을 만들었다.

BM이 3세트 '눔바니'에서 승리를 완성했다. 오즈의 공격, 라인하르트-자리야의 화력을 살려 단번에 거점을 점령한 오즈였지만 궁극기가 의미 없이 소모되며 화물을 빠르게 밀고 나가지 못했다. BM은 라인하르트-자리야로 조합을 바꿔 힘 싸움에서 우위를 점했고 끈끈한 수비로 2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공격으로 전환한 BM은 솜브라-리퍼 조합 강점을 살려 손쉽게 화물 호위에 나섰고 최성찬의 EMP에 이영민의 죽음의 꽃으로 쐐기를 박으며 3대0 승리를 완성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