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엑스 아카데미, 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우승

2022-11-21 15:21
center
2022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우승을 차지한 디알엑스(사진=협회 제공).
디알엑스 아카데미가 하반기 최고 LCK 아카데미에 등극했다.

디알엑스 아카데미는 지난 20일 대전 유성구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결승전서 5세트 접전 끝에 담원 기아 유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LCK AS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에는 농심 아카데미, 담원 기아 유스, kt 롤스터 아카데미, 디알엑스 아카데미가 진출했다. 4강전에서 담원 기아 유스가 kt 롤스터 아카데미를 3대 2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DRX 아카데미는 타이브레이커를 통해 가까스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음에도, 상반기 우승팀인 농심 아카데미를 상대로 3대 1로 승리하며, 담원 기아 유스와 결승전에서 만났다.

LCK AS 아카데미 리그 결승전은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집중력을 발휘한 디알엑스 아카데미가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에서는 김민겸의 비에고와 박석현의 아펠리오스가 활약하면서 우승에 기여했다.

결승전 MVP는 박석현이 선정됐다. 박석현은 "팀원들 모두 잘해주어서 우승할 수 있었고, 바텀 주도권을 잡고 운영하는 방법을 연구해 성과를 얻은 것 같다. 아카데미 리그에서 나의 이름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고, 2군에 콜업되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잘 챙겨주시는 사무국 관계자들과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우승 팀 디알엑스 아카데미에는 우승 트로피와 상금 800만 원이 수여됐으며, 준우승 담원 기아 유스에는 300만 원, 공동 3위 농심 아카데미와 kt 롤스터에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돌아갔다.

아울러 이번 ‘LCK AS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양일간 25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차세대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로써 프로 데뷔를 꿈꾸는 유망주들에게 기회와 도전의 장을 제공하는 LCK AS 아카데미 리그가 2022년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1년 동안 트라이아웃을 통해 11명의 선수가 LCK AS 아카데미에 진출했으며, LCK 소속 아카데미 8개팀의 53명이 아카데미 리그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