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e스포츠 동호인 최강자전,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후반기 플레이오프 개최

허탁 기자

2023-11-23 18:31

전국 이스포츠 시설을 거점으로 생활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의 후반기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가 오는 26일(일) 대면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후반기 8~10월에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42회의 대회가 개최됐으며, 총 398명의 동호인이 정식 종목 대회(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16명, 이터널 리턴 207명, FC 온라인 175명)에 참가했다.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후반기 플레이오프는 오는 26일(일) 동호인 대회 우수 개최 시설인 스타덤PC 반월점(경기 화성 반월동)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는 정식 종목별 후반기 시즌 대회에서 우승한 시설의 대표들이 참가하고, 대회 방식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결승(개인전), 이터널 리턴 3인 8개팀 4라운드(팀전), FC 온라인 결승(개인전)으로 진행된다.

이번 동호인 대회 후반기 플레이오프는 유철희 캐스터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에 박정석 OK저축은행 브리온 단장, 이터널리턴 종목에 이비스 해설가, FC 온라인 종목에 방송인 스카우터의 중계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정식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상금 5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30만 원, 3위에게는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플레이오프 참가자 대상으로는 가방과 게이밍 기어 등 동호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플레이오프 생중계 시청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방송 채널인 네이버 e스포츠(game.naver.com/esports), 유튜브(youtube.com/@KeSPA), 트위치(twitch.tv/kespaen)를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온라인 시청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레이오프 중계 방송 중 채팅창의 링크를 통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FC 온라인 종목 우승자와 이터널리턴 종목 우승팀 예측과 MVP를 직접 뽑을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커피 등의 기프티콘과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한편, 2023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종목별 대회 규정은 이스포츠 아레나 홈페이지(e-sportsare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

허탁 기자

taylor@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