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영상] '제카' 김건우, "1라운드보다 2라운드가 제대로다"

김용우 기자

2024-07-14 10:36

[영상] '제카' 김건우, "1라운드보다 2라운드가 제대로다"
[영상] '제카' 김건우, "1라운드보다 2라운드가 제대로다"
T1을 꺾은 한화생명e스포츠 '제카' 김건우가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가 제대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1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벌어진 LCK 서머 1라운드 T1과의 경기서 2대1로 승리했다. 시즌 5승 2패(+5)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T1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T1은 시즌 3패(5승)째를 당했다.

'제카' 김건우는 경기 후 인터뷰서 "1라운드 중 가장 중요한 경기였는데 승리로 마무리해 너무 좋다. 또 역전승을 해서 더 기쁘다"라며 "(3세트 역전 상황에 대해선)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봤는데 그 이득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상황서 실수가 있었다. 저희 조합이 한두 번 실수가 나오면 이기기 어려운 조합이라 생각했다. 실수가 나오면서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팀원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이 서머 시즌 들어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질문에는 "스프링보다 더 경기력이 올라온 건 맞다. 하지만 제가 느꼈을 때는 부족한 부분이 많고 개선해야 할 점도 있다"라며 "오늘 경기만 보더라도 개인적인 실수가 많아서 고친다면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요네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김건우는 "요네가 한 타할 때 어려운 챔피언이다. 혼자서 뭘 한다기보다 거기서 받쳐주는 정글, 서포터의 역량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느꼈을 때는 정글러와 서포터가 좋은 모습을 보여준 덕분에 플레이가 빛이 난 거 같다"고 설명했다.

김건우는 1라운드부터는 2라운드가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1주 차서 부진했지만 이후에 우상향을 보이지만 그래도 1라운드보다는 2라운드가 제대로라고 생각한다"며 "2라운드 첫 상대가 T1이기에 다시 붙었을 때 꼭 이길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